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광진구 중곡동 능동 자양동 장안동 컴퓨터수리 windows 오류 복구 해결

by 수리맨 2022. 1. 26.

pc를 사용하다 보면 "windows 오류 복구" 라는 메시지와 함께 안전 모드 및 표준 모드를 선택하는 문구가 나타날 때가 있는데요.

 

1~2번 정도 나타났다가 윈도우의 정상 부팅이 되는 경우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위와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광진구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의 1121번째 작업 이야기

pc를 사용하다 보면 특정 파일 간의 충돌 문제 등 간헐적인 오류가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윈도우 부팅이 아예 안된다면 하루 빨리 근본적인 문제를 찾아내어 해결해야만 합니다.

 

요즘에야 유x브 검색 등으로 컴퓨터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직접 해결하시는 분들이 크게 늘었지만 이런 저런 수를 다 써보아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마련이지요.

 

그렇다면 일단 저희 중곡동 및 능동, 자양동 위치에서 작업하는 광진구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에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곡동컴수리

며칠 전에는 천호대로___길_ 위치에서 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해주신 분께서 윈도우 부팅이 안된다고 말씀해주셔서 급하게 중곡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windows 오류 복구 메시지가 나타나는 간격이 점점 잦아지더니 이제는 아예 화면도 뜨지 않는다고 말씀해주셔서 컴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및 os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중곡동PC수리

조립컴퓨터 본체 전원은 작동되나 모니터에는 신호 없음 메시지가 나타나거나 잠시 후 절전 모드로 변경되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물론 모니터 고장일 수도 있으나 이런 경우는 대부분 pc 본체 문제로 간단한 정비 점검으로 컴퓨터AS를 진행해 모니터의 정상 출력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광진구컴퓨터AS

하지만 정상적인 윈도우 부팅이 되지 않고 Windows 오류 복구 문자와 함께 안전 모드와 표준 모드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났고 안전 모드를 선택하든 표준 모드를 선택하든 중간에 자동 리셋되면서 위의 화면만 반복될 뿐이었어요.

 

이런 경우는 단순한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일 수도 있으나 하드디스크 고장 등의 하드웨어 오류가 원인일 수도 있어 정확한 점검이 필요하지요.

광진구PC수리

복구 모드로 확인해본 결과 총 두 개의 하드디스크 중 윈도우10이 세팅된 첫번째 하드디스크 고장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잘 살펴보니 두번째 하드디스크에도 윈도우 파일이 존재하여 두번째 hdd를 부팅 영역으로 설정 후 윈도우 부팅을 시도했더니 위와 같이 윈도우7으로 정상 부팅이 되더군요.

 

일단 급한 작업이 있어 pc를 이용한 중요 문서 작업부터 진행하고 나중에 다시 시간내어 연락주신다고 말씀하셔서 여기까지만 작업을 마무리하여 중곡동컴퓨터수리 건을 마치게 되었네요.

 

 

음..

 

사실 위와 같은 윈도우 오류 복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베드섹터 등으로 고장 증상을 보이고 있는 하드디스크를 제거하고 속도 빠른 SSD 등을 장착하여 최신 윈도우10 세팅을 하는 과정으로 작업해드리고 있답니다.

 

위와 관련된 PC 고장 증상으로 애를 먹고 계신 분이라면 중곡동 뿐만 아니라 능동컴퓨터수리, 자양동컴퓨터수리 작업 등을 함께 진행하는 저희 광진구 마이스터컴에 상담 받으시고 확실한 점검과 AS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광진구컴수리

위의 작업을 마친 후 인근 장안동에서 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하신 분이 있어 급하게 한천로__길__-_ 연락주신 곳으로 찾아뵙고 PC수리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전원이 꺼졌다 켜지기를 반복하는 증상으로 여기 저기 알아보시다가 운좋게 저희 장안동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으로 문의주게 되었다고 합니다.

능동PC수리

처음에는 컴퓨터 전원 공급 장치인 파워서플라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으나 고객님 말씀을 들어보니 다른 PC수리 업체에서 작년에 파워서플라이를 교체해주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래도 혹시 몰라 점검해보았더니 역시 파워가 고장 원인은 아니었네요.^^;;

 

곧바로 메인보드를 비롯한 나머지 부품의 점검에 들어갑니다.

능동컴퓨터AS

총 2개의 램 중 1개의 램에 문제가 있었음이 확이되었고 즉시 준비된 여분의 램을 장착해드려 PC 전원이 저절로 꺼졌다 켜지는 문제를 해결해드릴 수 있었어요.

 

저희 장안동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에서는 몇몇 작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작업을 현장에서 즉시 진행해드려 몇날 며칠을 기다리는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합니다.

자양동컴퓨터AS

작업을 끝마칠 때 즈음하여 윈도우 부팅을 확인 후 지속적으로 고객님의 PC를 관리해드리기 위해 PC 원격점검 세팅을 해드려 나중에 필요하시면 언제라도 점검 받으실 수 있게끔 조치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