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길음동컴퓨터as수리 파란화면이 나타나는 증상

by 수리맨 2015. 3. 18.

성북구 길음동컴퓨터as수리 건으로 며칠전의 파란화면이 나타나는 증상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최근 대한한공 사태로 인하여 '가진자' 의 일명 '갑질 논란'이 큰 이슈입니다.

 

저 또한 서비스업을 하는 사람으로써 가끔은 갑을문화의 희생양(?)이 되곤 합니다.

 

컴퓨터 노트북 수리업을 5년 가까이 유지해 오며 인터넷 악성 댓글이 무섭다는 것을 알기에

최대한 고객님들의 편의를 맞추려 노력하다 보면 가끔 마음의 상처를 입을 때가 있답니다.

 

(5년 가까이 일해 오며 인터넷에 악성 댓글이 한번도 올라오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자부심을 느끼긴 하지만요..)

 

하지만 기분 상하는 날 보다는 고객님들 덕에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마구마구 나는 날이 더 많답니다.

그래서 세상은 아직 살만한가 봅니다.ㅎㅎ

 

별 관련없는 사족이 좀 길었네요. 곧바로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pc출장수리지역 > 성북구컴퓨터as수리 : 길음동컴퓨터as수리-삼부아파트 106동 xxxx호 파란화면 증상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pc전원버튼을 누른 후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주기적으로 파란 화면의 블루스크린 증상이 나타난다는 말씀을 해 주시며 마이스터컴 컴퓨터출장수리센터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블루스크린 사진을 찍어 문자와 함께 보내 주셨기에 컴퓨터 고장 진단에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습니다.ㅎㅎ

블루스크린 코드를 보면 대략의 고장 원인을 유추할 수 있지요. 각각의 블루스크린 코드는 2~3종류의 고장 증상을 내포하고 있기에 대략의 원인을 추측한 체 최대한 신속히 성북구 길음동 삼부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 방문드려 조립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느데요..

 

고객님이 보내주신 파란화면이 찍힌 사진에서는 에러코드가 컴퓨터바이러스 원인인 것처럼 생각되었으나 막상 방문드려 점검해본 결과 컴퓨터바이러스 이외에도 메인보드 고장 증상까지 덤으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일단 고객님께 현재 조립컴퓨터고장 증상에 관한 설명을 간단히 드린 후에 중요한 파일과 사진, 문서 등을 백업해 드렸고 hdd포맷 및 운영체제 설치를 통하여 기본적인 블루스크린 증상의 원인을 해결하였습니다.

 

사실 포맷 및 설치 작업보다 고객님의 데이타 백업이 더욱 시간이 오래 걸렸네요. 백업을 생활화 하시면 수리 시간 단축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이점이 있으니 이 글 읽으시는 모든 분들은 데이터 백업을 생활화 하셔야 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메인보드 오류를 수정하고 메인보드 전지를 무상으로 교체해 드려 간단히 수리를 마쳤습니다. 작업이 마무리될 즈음, 고객님께서는 컴퓨터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는 방법을 문의해 주셨습니다만..

 

그런 방법은 평소에 조심하고 컴퓨터바이러스백신 사용을 생활화 하는 것 이외에는 답이 없다고 말씀드렸답니다.ㅠ.ㅠ

마이스터컴 원격지원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작업을 마쳤습니다.

 

이상으로 성북구컴퓨터as수리 및 길음동컴퓨터as수리의 파란 블루스크린 화면에 관한 수리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