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os업그레이드 [노원구 컴퓨터수리] 악성코드증상

by 수리맨 2016. 5. 11.

마이스터컴의 악성코드 증상으로 인한 os업그레이드 작업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의 컴수리작업실입니다.


낮이 길어지고 밤이 짧아지면서 저녁식사 후 야간출장수리 다녀오는 날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늦은 시간이라도 문의 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악속드리겠습니다.


믿고 맡겨주세요.^^


pc출장수리지역 > 노원구 컴퓨터수리 : 중계동 컴퓨터수리-중계주공8단지 801동 xxx호 악성코드 증상으로 인한 os업그레이드 및 점검 작업 등 (1513)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컴퓨터 사용 중 여러가지 오류창이 나타나 마이스터컴 중계동컴퓨터수리점으로 출장방문을 의뢰하셨는데요.


최대한 신속히 노원구 중계동 주공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와 os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하드웨어에는 문제가 없었으나 악성코드와 애드웨어 등이 다량 발견되었고 인터넷창의 자동 실행 증상까지 겹쳐 정상적으로 컴퓨터슬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네요.



소켓 1156 린필드 cpu가 탑재된 컴퓨터입니다.


케이스는 lg 슬림pc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내부 부품은 교체된 것으로 보아 예전에 이미 각 부품의 업그레이드를 받아보신 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린필드 cpu도 이미 오래된 cpu이죠..



내부 부품은 다행하게도 큰 문제가 없었고 고객님께서 먼지 청소 등을 요청하셔서 신속하게 조치하였습니다.




cpu 발열 등이 조금 느껴져서 cpu쿨러 탈거 후 서멀구리스 재 도포 및 장착하여 cpu 발열증상을 해결하였습니다.




확실하게 악성코드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하드디스크 포맷 방법을 선택하였고 os 재설치 작업에 들어갔으나 무선 키보드가 인식안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네요.


일단은 유선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여 작업하였습니다.



하드 포맷과 기존의 구형 os 에서 보안이 강화된 최신 운영체제로 os업그레이드해드려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을 조금이나마 피해갈 수 있도록 조치해드렸습니다.




운영체제 부팅 후 기존 문제가 모두 해결되었고 애드웨어로 인한 인터넷창 자동실행 증상까지 말끔히 해결되어 쾌적하게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최소한 1~2년 정도 사용하시다가 최신 조립컴퓨터로 교체하시겠다고 말씀하셔서 마이스터컴 조립컴퓨터 견적과 가격대를 간단히 설명드리면서 노원구 중계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