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공릉동컴퓨터수리점 인터넷신호 불안정 증상

by 수리맨 2016. 9. 12.

인터넷신호가 불안정한 증상으로 인하여 공릉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노원구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이번 주에 있는 추석 연휴 기간으로 인하여 9.13일 오후부터 18일까지 휴무 예정입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PC출장수리지역 > 노원구컴퓨터수리점 : 공릉동컴퓨터수리점-태강아파트 1003동 xxx호 인터넷 신호 불안정 증상 등 (1572)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인터넷이 중간에 자주 끊긴다는 말씀을 전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 공릉동컴퓨터수리점으로 출장점검을 문의해주셨는데요.


인터넷이 중간에 끊기거나 안되는 등의 네트워크 장애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우선적으로 인터넷 통신사에 문의하여 회선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만 고객님께서는 이미 회선점검 결과 이상없음이 확인되어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약속시간에 맞추어 신속히 노원구 공릉동 태강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전면부 단자 트레이가 고장나 있었으나 이번 네트워크 장애 증상과는 무관합니다.


인터넷 통신사에서 회선점검 결과 이상없다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만 혹시 몰라 다시 한번 직접 회선점검 결과 역시 이상 무!


컴퓨터 본체의 문제가 맞는 듯 합니다.




컴퓨터 케이스를 열고 내부 점검을 시작합니다.


먼지가 많아 추후 간단한 먼지제거를 해드렸네요.




메인보드에 있는 내장 랜을 점검하였으나 이상 없었습니다.


복구모드로 진입하여 인터넷 회선을 점검하니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결론은 바로 운영체제에 상주한 악성코드 증상이 원인이었네요.


곧바로 하드디스크 포맷 및 운영체제 설치 작업을 통하여 인터넷 신호가 끊기는 증상을 해결하였습니다.





인터넷 신호 불안정 증상이 해결된 후 고객님과 함께 각종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추후 원격지원을 통한 고객님 컴퓨터의 관리를 약속드리면서 노원구 공릉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쳤습니다.


간단히 컴퓨터 내부 먼지제거 요령을 설명드리면서 다음 작업장으로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