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안암동컴퓨터수리 전압불안정 멈춤

by 수리맨 2016. 9. 28.

pc의 전압불안정과 멈춤 증상으로 안암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성북구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컴퓨터 전원이 아예 작동하지 않는 경우라면 진단 및 수리도 간단합니다.

보드문제인지 파워문제인지 점검하는데 어렵지 않지요.


하지만 컴퓨터 전원이 켜지고 부팅도 되는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랜덤하게 멈추거나 도중에 꺼지는 경우에는 당장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니깐요.



pc출장수리지역 > 성북구컴퓨터수리 : 안암동컴퓨터수리-안암동1가 래미안아파트 102동 xxx호 pc의 전압불안정 증상(1577)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에 자주 멈추거나 꺼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씀하시면서 마이스터컴 안암동컴퓨터수리점으로 출장점검을 문의하셨는데요.


신속히 성북구 안암동1가 래미안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cpu의 오버히트 증상으로 컴퓨터가 멈추거나 꺼지는 증상일 수 있어 cpu 온도 측정 결과 이상이 없었고 마찬가지로 gpu 온도 또한 문제가 없었습니다.


메인보드 또한 문제가 없었는데요..




원인은 파워서플라이 전압 불안정 증상이었습니다.


정격파워라 할지라도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 전압이 불안정해지면서 컴퓨터가 중간에 멈추는 증상이 자주 발생됩니다.


고객님께 컴퓨터 상태를 설명드린 후 곧바로 파워서플라이 교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파워서플라이 교체 후 미묘(?)하게 부팅 속도까지 개선되었네요.


컴퓨터 내부의 악성코드 증상이 나타났고 고객님 요청으로 포맷과 os설치 작업을 병행하였습니다.


1주일 정도 사용해보면서 컴퓨터가 멈추거나 꺼지는 증상이 다시 발생되지 않는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프린터를 자주 사용하신다고 하셔서 작업 후 프린터 연결까지 일사천리로 마무리해드렸네요.ㅎㅎ


마지막으로 원격지원으로 컴퓨터를 관리받는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성북구 안암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