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정릉동컴퓨터수리 돈암동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증상

by 수리맨 2016. 10. 18.

SSD와 하드디스크 인식 오류 증상으로 정릉동컴퓨터수리 작업에 관한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돈암동컴퓨터수리점입니다.


작은 용량의 플로피디스크를 사용하던 때가 엊그제같은데 이미 대용량의 하드디스크와 속도빠른 SSD가 대중화되어버렸네요.ㅎㅎ


정말 세월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영체제 또한 계속 발전되어서 예전보다 다루기 쉬운 컴퓨터가 생산되고 있지요.


점점 편리해져 좋긴 한데 왜이리 예전 생각이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PC출장수리지역 > 성북구컴퓨터수리 : 정릉동컴퓨터수리-정릉동x다길x 하드디스크와 ssd 점검 작업 등 (1585)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특정 메세지가 자주 나타나면서 컴퓨터에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 돈암동컴퓨터수리점으로 출장점검을 요청하셨는데요..


신속히 성북구 정릉동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었는데요.


동시에 컴퓨터가 매우 느려져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된 듯 했습니다.


점검 결과 고객님의 조립컴퓨터에는 ssd와 하드디스크가 각각 1개 씩 장착되어 있었는데요.


d드라이브로 설정되어 있는 하드디스크 고장 증상이었네요.



c드라이브로 설정되어 있는 ssd에는 위의 모습처럼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가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결국 하드디스크는 하드웨어 고장 증상이, ssd는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이었네요.



고객님께 현재 컴퓨터 상태에 관하여 설명드린 후, 위에 보이는 하드디스크는 곧바로 분리하여 하드디스크 관련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사실 다른 pc에서 사용하던 하드디스크인데 연결만 해 놓고 거의 사용하지 않으셨다고 합니다. 따라서 c드라이브로 설정된 ssd만으로 충분히 작업 가능하다고 말씀하셔서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를 해결할 겸 포맷과 운영체제 설치 작업을 실시하였네요.ㅎㅎ




ssd의 포맷 작업 후 부팅 속도와 인터넷 속도 모두 개선되었다고 고객님께서 무척 만족하셨고 무엇보다도 "하드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증상이 사라져 속이 다 시원하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마이스터컴 돈암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시겠다고 말씀하셔서 기분좋게 하루 일을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