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성북구컴퓨터수리 파워서플라이 전압불량

by 수리맨 2017. 3. 30.

파워서플라이 전압불량 증상으로 성북구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성북구컴퓨터수리점입니다.


랜섬웨어로 인하여 문의주시는 분들이 꾸준히 계신데요.


일단 한번 암호화된 파일은 복구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중요한 파일은 백업해놓으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성북구컴퓨터수리 : 돈암동컴퓨터수리-한신아파트 113동 ***호 컴퓨터 부팅안됨, 설치 중 멈춤, 파워서플라이 전압 불량 증상 (1669)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이틀 전부터 갑자기 컴퓨터가 부팅안되어 마이스터컴 성북구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신속히 성북구 돈암동 한신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예전부터 가끔 컴퓨터 사용 중 멈추는 증상이 있었다고 하여 cpu 발열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나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운 사제쿨러는 밑으로 쳐져 cpu 발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이스터컴은 정품쿨러를 권장드립니다.)



일단 부팅파일이 손상된 듯 하여 고객님께 간단히 설명드린 후 os설치를 시도하였으나 도중에 다시 멈추는 증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원인은 파워서플라이 전압이 불안정하여 생기는 문제였네요.


정격 500와트 파워서플라이로 즉시 교체하여 정상적으로 하드디스크 포맷과 운영체제 설치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더 이상 멈추는 증상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어 다행이라고 고객님께서 말씀해주셔서 하루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원격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pc점검을 약속드리면서 성북구 돈암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예전에 성북동 쪽에 컴퓨터수리 간 적이 있었는데 위와 같은 정상이라서 고객님께 설명드렸으나 파워문제는 아니라고 자꾸만 말씀하셔서 그냥 돌아온 기억이 새록새록 났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