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상계동컴퓨터수리점 랜카드설치 노원구 드라이버세팅

by 수리맨 2017. 3. 28.

랜카드 설치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세팅 작업으로 상계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노원구컴퓨터수리점 : 상계동컴퓨터수리점-상계주공14단지 랜카드설치작업, 10단지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세팅 등 (1666_1667)


며칠 전, 14단지와 10단지 고객님께서 각각 인터넷이 안되는 증상과 모니터신호없음 증상을 말씀해주시면서 노원구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셨는데요.


일단 노원구 상계동 14단지 고객님부터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넷이 안되고 네트워크 오류 증상이 나타나고 있었는데요.


지난 주에 인터넷 기사님께서 다녀가시면서 회선에는 문제가 없으나 컴퓨터에 문제가 있는 듯 보인다고 말씀해주셨다고 합니다.


하드웨어 점검 결과 메인보드에 내장된 랜카드에 문제가 있었네요.





랜카만 새로 장착하면 깔끔하게 해결되는 증상이었습니다.


설마 이것 때문에 메인보드를 통째로 바꾸는 기사님들은 없으시겠죠?ㄷㄷ


신속히 해결해드린 후 10단지 고객님 댁으로 이동!!




10단지 고객님께서는 종종 모니터 신호없음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일단 모니터 하드웨어 점검 결과 이상없음이 확인되었구요.


컴퓨터 본체 내부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에 이상이 있었네요.




최신 버전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재설치 하니 이번 모니터 신호없음 증상 또한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의 신호없음 증상은 워낙 다양한 원인이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하겠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