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가야동컴퓨터수리 노트북점검 개금동 게임랙걸림

by 수리맨 2017. 5. 25.

게임랙걸림 증상으로 인한 노트북 점검 작업으로 개금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니온컴 가야동컴퓨터수리점입니다.


노트북으로 게임을 장시간 즐기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노트북은 데스크탑 pc 이상으로 발열에 취약합니다.


노트북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경우에는 노트북 쿨러 등을 장착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유니온컴 노트북출장수리지역 > 가야동컴퓨터수리 : 개금동컴퓨터수리-백양관문로 개금주공2단지아파트 210동 ***호 게임랙걸리는 증상으로 인한 노트북점검작업


얼마 전, 개금동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게임플레이 중에 노트북의 랙걸림 및 자주 멈추는 증상으로 유니온컴 가야동컴퓨터수리점으로 문의주셨는데요.


신속히 개금동 백양관문로 주공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방문드려 노트북수리를 위한 os와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게임 실행 시 미세한 랙이 걸리고 있었고 노트북의 자판 윗쪽에서 발열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볼 수는 없었으나 중간중간에 블루스크린까지 나타난다고 말씀하셔서 일단 사무실 입고 점검에 들어가도록 하였습니다.




알단 노트북에 설치된 몇 몇 게임을 다시한번 간략히 플레이해본 후 메인보드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lg노트북 분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절대로 게임이 해보고 싶어 이런것은 아닙니다..ㅋㅋ)



일단 노트북 키보드 상판을 들어낸 후 lg노트북 분해 작업을 실시하였네요.


노트북은 데스크탑과 달리 조금만 방심해도 베젤 부분에 금이 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있어 분해에 신중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노트북 주요 부품의 분해가 완료되었네요.ㅎㅎ


이제 본격적인 노트북 하드웨어 점검 작업입니다.




일단은 cpu와 gpu 발열에 원인이 있다고 판단하여 쿨러를 탈거하여 먼지제거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작동 자체는 문제 없었네요.



기존의 서멀구리스 찌거기를 닦고 열전도율이 우수한 서멀구리스를 재도포하는 과정입니다.


서멀구리스 우습게 보면 큰 코 다칩니다.ㅎㅎ;;



서멀구리스 도포는 너무 과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도포를 너무 많이 하게 되면 다른 부품이 오염되어 또다른 고장으로 이어집니다.





서멀구리스 도포 후 기타 부품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도 문제는 없었네요.




이제 먼지제거된 각종 쿨러를 보드에 다시 장착하는 과정이 남았네요.


조립은 분해의 역순~아시죠??



노트북 전체 조립이 마무리된 후 윈도우 부팅 테스트 단계입니다.


정상 부팅 및 인터넷 점검 등을 확인 후 가장 중요한 게임테스트입니다.


일단, 유니온컴 가야동컴퓨터수리 사무실에서는 랙없이 게임플레이가 가능하여 고객님께 수리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리고 다음날 개금동 고객님께 직접 방문드려 함께 테스트 진행하면서 개금동컴퓨터수리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유니온컴에서는 개금동컴퓨터수리 뿐 아니라 연지동, 당감동, 양정동, 전포동 지역의 노트북 및 컴퓨터수리가 가능합니다.


언제나 상담은 무료라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