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방학동컴퓨터수리 기가비트 랜카드설치작업

by 수리맨 2017. 5. 26.

기가비트 랜카드 설치작업으로 방학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도봉구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어제는 램불량때문에 씨름했던 하루였는데요.


램테스트에서는 정상이라고 나왔으나 결국 램불량이라 시간싸움 좀 했네요.^^;;


컴퓨터만 너무 믿는 것 보단 경험이 우선이 될 때도 있는가 봅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도봉구컴퓨터수리 : 방학동컴퓨터수리-도당로**다길** 기가인터넷 교체로 인한 기가비트 랜카드설치, os와 메모리 무상 업그레이드 (1701)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기가인터넷 관련 질문을 위해 마이스터컴 방학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인터넷 기사님이 기가인터넷을 이용하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랜카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해주셨습니다.


사실 기가인터넷은 기가인터넷이 지원되는 랜카드 뿐만 아니라 공유기과 랜선까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어 신속히 도봉구 방학동 도당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구형 amd 메인보드를 이용하고 계셔서 내장된 랜카드가 기가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랜선은 8선으로 문제가 없었네요.ㅎㅎ


고객님께 현재 상태를 간단히 설명드린 후 랜카드 교체 작업에 들어갔는데요.



사실 고객님께서는 인터넷쇼핑몰에서 위의 제품을 구매하신 후 직접 설치하려 하였으나 기가인터넷 신호가 뜨지 않아 마이스터컴 방학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신 것이라고 합니다.


위 제품은 기가인터넷 지원 제품이 아니네요.^^;;


상위모델인 기가인터넷 지원 p1000제품으로 교체하여 설치했습니다.




메모리가 2기가 램으로 조금 부족해보여 무상으로 1기가 메모리를 장착해드려서 부팅 속도는 어느정도 개선되었는데요.


또다른 문제가 발생!!


바로 인터넷 신호가 드문드문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원인은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이었네요.


삭제되지 않는 악성코드로 고객님과 상의하여 포맷과 운영체제 설치로 해결했습니다.^^


다음 날 기가인터넷 회선이 들어온다고 말씀하셔서 추후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마이스터컴 방학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달라고 말씀다리면서 작업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