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신내동컴퓨터수리 매장관리노트북 점검기

by 수리맨 2018. 6. 5.

1040번째 작업내역으로 매장관리노트북 점검과 조립컴퓨터 세팅에 관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수리맨입니다.


매장관리용 노트북이나 컴퓨터가 갑자기 고장 증상을 일으키는 경우 짜증을 넘어 상당히 난감한 상태에 직면하게 됩니다.


며칠 전에도 랜섬웨어로 인하여 고객 정보가 모두 손실된 매장 관리용 pc를 보게 되었는데요.


사장님도 직원분도 모두 울상...ㅜ.ㅜ


컴퓨터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미리 대비하시고 엎질러진 물 처럼 이미 고장났다고 발만 동동 구르시는 것 보다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조언 및 처리해드립니다.


마이스터컴 노트북출장수리지역 > 신내동컴퓨터수리 : 신내동노트북수리-데시앙아파트 105동 ***호 매장관리노트북 점검 조립컴퓨터 세팅 작업 (1843)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매장관리용 노트북이 매우 느려졌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 신내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는데요.


너무 느려져 매장관리가 매우 힘들다고 말씀해주시면서 퇴근 후 노트북을 들고 집으로 오실 것이라고 하시면서 신내동 데시앙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점검을 요청하셨습니다.


신속히 중랑구 신내동 데시앙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노트북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는데요.




가정에서 사용 중인 대형 프린터 사용에도 문제가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노트북 점검 후 따로 점검해드리기로 했습니다.




구형 컴팩(compaq) 노트북입니다.


다양한 시작 프로그램과 유틸리티가 세팅되어 부팅속도가 매우 느려진 상태였고 악성코드 및 컴퓨터바이러스까지 검출되었습니다.


고객님과 협의 끝에 중요 업무파일 백업 후 노트북 초기화 작업을 진행하였고 최신 업데이트가 세팅된 운영체제로 설치해드렸네요.


ssd 등을 탑재한 최신 노트북 보다는 느리지만 그래도 많이 빨라졌다고 말씀하시면서 당분간 매장관리용으로 더 쓰다가 새 제품으로 바꾸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매장괸리노트북의 점검 후 약속드린대로 프린터 점검 작업을 통하여 네트워크 프린터로 잡아드렸네요.


기존에 이상하게 프린터 작동이 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만 올바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던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야간출장수리여서 조금 서둘러 작업하였고 무사히 신내동노트북수리를 마무리하였네요.


그런데 이틀 후, 다시 전화주셔서 조립컴퓨터를 구매하고 싶다고 말씀하셨기에 메일로 견적서 보내드렸습니다.




요즘은 커피레이크 신품 cpu와 보드가 생산되고 있으나 스카이레이크 제품으로 견적 요청하셔서 위와 같이 세팅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구형 윈도우 세팅때문에 위와 같이 결정하신 듯 합니다.)




각 부품의 점검을 통해 조립 전 불량 부품을 가려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새 부품이라 대부분 큰 문제는 없으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야지요.ㅎㅎ;;




요즘에는 그래픽카드가 저전력으로 설계되어 팬이 돌았다 안돌았다 합니다.ㅎㅎ


안돌때 고장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꽤 뵈었습니다.ㅋㅋ




조립컴퓨터 케이스에 각 부품을 연결한 후 다시 한번 정상 작동되는 지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선정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하여 통풍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선정리를 너무 타이트하게 해버리면 선이 꺾이는 등의 또다른 고장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고 나중에 분해 또는 업그레이드 등에도 문제가 발생될 수 있어 약간 루즈하게 작업합니다.


견적 받고 조립하여 다음 날, 수리맨이 다시 방문드려 세팅해드렸네요.


이 컴퓨터는 매장관리가 아닌 가정에서 거치하여 사용하실 것이라고 합니다.


나중에 원격점검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드리기로 한 후 신내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