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월계동컴퓨터수리 부품 장착 오류 증상

by 수리맨 2018. 6. 24.
월계동컴퓨터수리 부품 장착 오류 증상

 

월계동컴퓨터수리 센터 마이스터컴의 1046번째 작업내역으로 부품장착오류증상에 관한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입니다.

 

예전에는 저렴하게 부품을 구매하기 위해 용산 등을 직접 방문했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 최저가가 상당히 저렴하여 발품팔지 않고 쉽게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직접 부품을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품 구매 후 뜻하지 않게 교체 작업에 문제가 생겨 마이스터컴 월계동컴퓨터수리 센터로 연락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또한 비슷한 경우인데요.

 

마이스터컴 조립컴퓨터 출장수리지역 > 월계동노트북수리 : 월계동컴퓨터수리-현대아이파크아파트 104동 ****호 부품장착 오류증상 (1849)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OS 재설치 중 자꾸만 부팅이 반복되는 증상으로 마이스터컴 월계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노원구 월계동 현대아이파크 104동 ****호 고객님 댁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OS가 설치된 SSD 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으나 점검 결과 SSD 및 HDD 문제가 아닌 그래픽카드 고장 증상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기존 그래픽카드를 탈거한 후 새 그래픽카드를 교체해드리려 하였습니다만 고객님께서 직접 준비해놓으신 그래픽카드가 있었네요.ㅎㅎ

 

그래픽카드 고장을 밝혀내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소요되어 고객님께 조금 죄송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다른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되고 가끔 랜덤하게 모니터 신호 없음 증상까지 나타나고 있었네요.

 

또다시 메인보드 쪽을 점검해본 바, VGA 슬롯에도 문제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다행히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그래픽카드는 총 2개의 VGA슬롯을 사용하고 계셨네요.

 

따라서 두번째 VGA 슬롯을 이용하여 새 그래픽카드를 장착해드렸습니다.

 

다시한번 그래픽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지 점검해드렸네요.

 

이번에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방문드린 김에 최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등을 세팅해드리고 나중에 문제가 다시 발생되는 경우 즉시 마이스터컴 월계동컴퓨터수리 센터로 연락달라고 말씀드리면서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월계동 지역의 컴퓨터와 노트북 AS는 마이스터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