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길음뉴타운 상월곡동 보문동 성북구 컴퓨터수리 시리얼포트 확장카드 설치

by 수리맨 2022. 8. 16.

시리얼포트 확장카드 설치

오늘은 시리얼포트가 없는 메인보드 문제로 문의주신 분의 컴퓨터수리 작업 등 성북구에서 있었던 컴퓨터수리 작업을 써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성북구 대표 출장 컴퓨터AS수리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이제 여름 방학이 거의 끝나고 2학기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미리 미리 PC를 정비하셔서 학교 과제물 작성 시 불편함이 없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문동컴퓨터수리

보문동에서 사용되고 있는 조립컴퓨터에 문제가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즉시 컴수리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네요.

 

출장 컴퓨터수리를 요청하신 보문동2가 보문로__길__-_ 위치로 찾아뵙고 PC 본체와 모니터에 출력되어 있는 BOOTMGR is missing 증상의 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BOOTMGR is missing 증상이 나타나고 더 이상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상태여서 부트섹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후 윈도우10 초기화 및 세팅을 진행해드리게 되었네요.

 

그런데 문제는 따로 있었습니다.

pc 전면부에 위와 같은 시리얼포트에 연결되는 단자가 usb 컨버터와 함께 연결되어 있었는데 위의 usb 컨버터가 불안정하게 작동되고 있었고 연결되어 있는 usb 단자까지 고장 증상이 있었네요.

아마도 usb 단자까지 고장이 나서 시리얼 usb 컨버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사용 중이신 조립컴퓨터 내부의 메인보드에는 시리얼포트가 없는 제품인 관계로 어쩔 수 없이 위의 상태로 불안하게 사용해오고 계셨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리 준비된 시리얼포트 확장카드를 pci 슬롯에 장착해드려 더 이상 불안정한 usb 시리얼 컨버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조치해드렸어요.

pc를 사무실 아래에 놓고 사용하다 보니 먼지가 이렇게나 많이 들어가 있었네요.

 

먼지 제거까지 함께 진행해드렸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계셨으나 새롭게 윈도우10으로 변경해드리면서 보문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치게 되었네요.

길음뉴타운 컴퓨터수리

보문동에서 있었던 bootmgr is missing 에 이어 이번에는 길음뉴타운에서 있었던 BOOTMGR is compressed 증상입니다.

 

Press Ctrl + Alt + Del to restart 메시지만 반복될 뿐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상태였기 때문에 저희 마이스터컴 길음뉴타운 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다고 합니다.

고객님께서는 pc 내부에 있는 하드디스크와 ssd 고장이면 어쩌나 고민하고 계셨습니다만 이번 증상은 대부분 데이터 손상 없이 조치가 가능한 경우라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설명드렸어요.

작업이 마무리될 즈음, 삼성 일체형 올인원 pc의 점검도 함께 의뢰해주셨는데요.

삼성 올인원 일체형 PC(DM500A2J)로 간단히 초기화만 요청하셔서 함께 작업 마무리하면서 길음뉴타운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성북구 상월곡동 컴퓨터수리

이번에는 성북구 상월곡동에서 포맷과 윈도우 세팅을 요청해주신 분의 작업 사례인데요.

 

PC 사양이 나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느려져 저희 마이스터컴 성북구 보문동 컴퓨터수리점에서 점검받고 싶다고 출장 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해주셨습니다.

모니터가 발 아래 있었는데 조만간 새 컴퓨터 책상이 배송되기 때문에 임시로 이렇게 사용 중이라고 말씀하셨네요.

 

PC 하드웨어에는 큰 문제가 없었으나 치료 및 삭제되지 않는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 문제가 있어 일단 SSD 초기화 후 윈도우를 처음부터 다시 세팅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업 완료 후 예상대로 PC 부팅 속도라든지 윈도우10 및 인터넷 속도 모두 정상적으로 빨리 체감되어 여기까지 작업 마무리 후 마치게 되었던 성북구 보문동 컴퓨터수리 작업이었어요.

 

저희 마이스터컴 성북구컴퓨터수리점에서는 작업 후 지속적인 PC 원격점검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작업이 궁금하시면 바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