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우이동 삼양동 컴퓨터수리 설치가 취소되었습니다 해결

by 수리맨 2022. 8. 29.

우이동 삼양동 컴퓨터수리 설치가 취소되었습니다 해결

 

마이스터컴 우이동 삼양동 컴퓨터수리센터에서 윈도우 세팅 도중 오류가 나타난 pc에 관한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세팅 도중 실패하는 경우는 몇 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PC 부품 고장 또는 인스톨 CD나 USB 메모리 문제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윈도우 세팅이 실패하곤 합니다.

 

저희 우이동 삼양동 출장 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에서 정확한 고장 진단과 AS 작업을 통해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셨으면 하네요.

며칠 전에 삼양동에서 윈도우 세팅 관련 질문을 하셨던 분께서 혼자서는 도저히 해결이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면서 출장 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하셨어요.

 

"설치가 취소되었습니다." 로 시작되는 메시지로 "필요한 파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등의 메시지가 나타나는 증상이었는데요.

처음에는 윈도우10이 포함된 USB 메모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닐까 하여 방문드렸습니다만 단순한 USB 메모리 문제가 아닌 PC 내부 부품에 문제가 있음이 확인되어 정확하게 어떤 부품에 문제가 있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지 점검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메인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부품을 순서대로 점검해보았고 시간을 조금 더 걸렸지만 정확한 고장 부품 진단을 위해 꼼꼼히 점검해드렸습니다.

 

점검 결과 저희 마이스터컴 삼양동컴퓨터수리점에서는 하드디스크 고장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는데요.

 

 

얼핏 보면 정상 작동 중인 하드디스크입니다만 여분의 테스트용 하드디스크 또는 SSD로 변경하여 윈도우를 세팅하면 전혀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한 상태였거든요.

결국 이번 고장 증상에 관한 내용을 고객님께 설명드리고 고장난 500기가 하드디스크 대신 240기가 SSD로 교체하여 윈도우를 처음부터 다시 세팅해드리는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윈도우 세팅이 마무리된 후 평소에 인터넷 사용 도중 신호가 끊기는 증상도 있었다고 말씀하셔서 인터넷 테스트를 간단히 진행해드렸고 비슷한 증상이 앞으로도 발생되면 인터넷 통신사에 공유기와 모뎀을 교체해달라고 요청하시라고 알려드렸어요.

함께 사용 중인 SL-J1660 프린터는 잉크 카트리지만 교체하여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해드리면서 마치게 되었던 삼양동컴퓨터수리 작업이었습니다.

 

 

다음 컴수리 작업으로는 우이동에서 일체형 올인원 PC 문제로 문의주신 분을 위한 출장 컴퓨터수리 작업입니다.

LG 일체형 올인원 PC의 인터넷 안되는 증상으로 우이동 푸르지오아파트 101동 ___호 고객님께서 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하셨는데요.

 

인터넷 통신사에서 회선 점검 후 인터넷 문제가 아니라 PC 자체 문제라고 말씀하셔서 저희 마이스터컴 우이동컴퓨터수리점에 문의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점검 결과 인터넷을 유선으로 연결하면 이상 없이 접속되나 무선으로 연결을 시도하면 문제가 생기는 경우여서 처음에는 무선랜 고장이라고 생각했으나 복구 모드로 확인하니 이상 없이 무선 인터넷 접속이 확인되더군요.

 

결국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이라고 추측이 되어 즉시 윈도우 OS를 초기화하여 무선인터넷이 접속안되는 문제를 해결해드렸던 우이동컴퓨터AS 작업이었어요.

이번에도 우이동에서 얇고 슬림한 규격의 컴퓨터 문제를 질문해주신 분을 위해 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온 내역입니다.

 

PC 전원 버튼을 누르면 2~3초 정도 이후에 곧바로 꺼져버리는 증상으로 점검 결과 파워서플라이 고장임이 확인되었는데요.

 

위의 사진같은 얇고 슬림한 규격의 컴퓨터는 일반 파워 규격이 아닌 TF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저희 마이스터컴 우이동컴퓨터수리점에서는 TFX 규격을 이외에도 표준 ATX와 m-AT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까지 준비되어 당일 즉시 교체해드리고 있습니다.

TFX 규격의 파워서플라이 교체 이후 전원의 정상적인 작동을 확인하면서 마무리되었던 우이동컴퓨터수리 작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