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평창동 홍은동 컴퓨터수리 PC 전원 고장 원인 총정리

by 수리맨 2023. 6. 1.

평창동 홍은동 컴퓨터수리 PC 전원 고장 원인 총정리

평창동 홍은동 컴퓨터수리 PC 전원 고장 원인 총정리

마이스터컴 평창동 홍은동 컴퓨터수리점에서 PC 전원 고장 원인을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 포맷 작업과 함께 저희 마이스터컴에 들어오는 컴퓨터 AS 관련 요청 중에서 많은 고장 증상이 PC 전원 고장인 만큼 이번 글을 참고하셔서 급하게 PC 수리하는데 응용하실 수 있었음면 합니다.

 

PC 전원 고장 원인

  • 메인보드 고장
  • 파워서플라이 고장
  • PC 케이스 불량
  • PC 케이스 전원 버튼 고장
  • 기타 부품 및 주변기기 고장

 

 

PC 전원 고장의 원인을 위의 예시에서 보듯 대략 5단계 정도로 파악한 후 문제된느 부품을 하나 하나 점검해보면 PC 수리 기사님을 부르지 않고 직접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PC 전원 고장 증상으로 인한 걱정과 스트레스를 말씀하시는 분이 있어 이번 기회에 평창동과 홍은동에서 있었던 컴퓨터수리 작업으로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조립PC 배선 점검 > 홍은동 컴퓨터수리

며칠 전부터 조립PC의 전원이 켜지지 않고 있어 이번 기회에 저희 마이스터컴 홍은동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신 경우입니다. 말씀만 들어보면 조립PC 내부에 장착된 각종 부품에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되어 필요한 준비를 마친 후 즉시 고객님 댁으로 방문드렸습니다.

 

방문 당시 고객님께서 직접 점검해본 흔적이 있어 다시 한번 점검을 진행해보았는데 얼핏 보면 큰 문제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PC 전원은 켜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메인보드 등 각각의 PC 케이스에 조립된 부품과 연결된 각종 배선 상태가 너무 강하게 조여져 있어 문제가 있다고 판단, 즉시 케이블 타이를 잘라내고 배선 상태를 다시 체크해봅니다.

점검 결과 각종 배선 상태가 열악하여 PC 케이스 전면부 버튼을 이어주는 케이블이 메인보드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던 것이 이번 컴퓨터 전원 고장 증상의 원인이었습니다.

 

 

선 정리만 신경써도 좋은 PC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는 점을 꼭 기억하시고 너무 깔끔하게 선정리하는 것 보다는 조금 여유있게 선정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면서 홍은동 컴퓨터수리 과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와 접지문제 > 평창동 컴퓨터수리

이번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7을 윈도우10으로 변경하는 것과 동시에 평소 PC 전원이 제대로 켜지지 않는 문제에 관한 점검도 함께 요청하신 평창동 고객님을 위한 출장 컴퓨터수리 과정입니다. SSD가 이미 장착되어 있다면 간단한 포맷과 윈도우10 세팅이 가능하지만 SSD가 없는 구형 조립PC인 경우 생각보다 작업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고 고객님께 미리 공지해드린 뒤에 다음날 오전 약속드린 시간에 맞게 평창동으로 찾아뵙고 컴퓨터수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테라 하드만 사용 중이신 경우였지만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면 PC용 하드디스크의 속도 저하로 인한 전반적인 컴퓨터 속도 문제가 발생할 것을 예상하여 240기가 SSD를 새롭게 장착해드렸습니다.

 

이제 1테라 하드디스크는 데이터 저장 공간의 역할을, 새롭게 설치된 240기가 SSD는 윈도우10 운영체제와 필수 유틸리티를 설치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사실 이번 윈도우와 SSD 업그레이드 작업 도중에 손 끝에 찌릿찌릿하는 불쾌한 느낌을 적지 않게 받았습니다. 이렇게 손에서 찌릿하는 느낌을 받는 경우에는 아마도 건물의 접지 공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멀티탭 고르는 방법

불편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접지 기능을 갖춘 멀티탭 사용으로 손 끝이 찌릿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고객님께 안내해드렸습니다.

 

멀티탭 고르는 방법

 

멀티탭 고르는 방법 : 찌릿찌릿은 이제 그만

멀티탭 고르는 방법 : 찌릿찌릿은 이제 그만 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니다 보면 다양한 환경에서 컴퓨터가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컴퓨터 본체를 만졌을 때 찌릿찌릿해서 깜짝

meistercom.tistory.com

마지막으로 PC 케이스 뚜껑이 잘 닫기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PC 케이스 일부가 뒤틀려 생기는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번에 평창동컴퓨터수리 작업을 요청하신 고객님께 질문드려보니 예전 이사하실 때 이삿짐 운반하시던 분께서 PC를 떨어뜨린 기억이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중요하거나 민감한 전자제품일 수록 고객님께서 직접 운반하실 수 있도록 조언드리며 마치게 되었던 홍은동 평창동 컴퓨터수리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