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3

컴퓨터 수리와 PC 원격 점검 이야기 오늘은 오전부터 뻘 글을 적어보게 되는군요. 이름하여.. 컴퓨터 수리와 PC 원격 점검 이야기 입니다. 다른 곳 또한 비슷한 것이 있는 줄로 알고 있습니다만 저희 마이스터컴에서도 컴퓨터수리 후 지속적인 PC 원격 점검을 약속드리고 있는데요. 대부분 PC 원격점검 서비스를 잘 이용해주고 계십니다만 조금 잘못 이해하시고 계신 분들이 있어 이번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PC를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 사용에 취약한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젊은 분들의 경우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는 기능도 어르신들에게는 쉽지 않지요. 이건 저희 부모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ㅠ.ㅠ PC의 특정 기능이 작동되지 않거나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을 때면 PC 원격 점검을 요청하시지만 PC 사용 도중에 기능을 잘 숙.. 2022. 9. 28.
중계동 상계동 컴퓨터수리 방치된 노트북 속도 개선 중계동과 상계동에서 노트북 컴퓨터 수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마이스터컴입니다. 속도가 느려 방치된 구형 조립PC나 노트북의 속도 개선 문제로 문의주시는 분이 꽤 계셔서 관련 작업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고객님들 말씀을 들어보면 "언제서부터인가 노트북 속도가 느려져서 방치해놓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적지 않게 난감하다." 고 하시더군요. 이런 분들께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 "CPU와 메모리 사양이 크게 나쁘지만 않다면 SSD 장착으로 노트북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고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급하게 노트북을 이용하셔야 하는 경우, 적어도 한 번 쯤은 노트북 점검을 받아보신 후 SSD 장착으로 새 노트북을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면 큰 금액 지출을 피할 수 있어 간단.. 2022. 9. 19.
컴퓨터 조립과 판매에서의 약속과 책임 컴퓨터 조립과 판매에서의 약속과 책임에 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며칠 전, 어떤 분이 전화로 PC 견적 상담을 요청하셨다. 아는 바 성실히 설명드렸고 그분 또한 대략적인 요구 사항을 말씀하셔서 PC 견적을 이메일로 보내드리면서 상담을 마무리하였다. 그런데 다음 날, 다시 요구 견적을 변경하여 상담을 요청하셨다. 지인 분께서 알려주신 견적을 사진으로 촬영하여 문자로 보내주셨는데.. 사무 작업용 PC 견적 치고는 말도 안되게 고가였다. (RTX 그래픽카드가 무슨 필요?) 나야 뭐 고객이 원하시는데로 견적을 내어드리곤 하니(이미 필요 설명을 다 드렸기 때문..) 그대로 100만원 대 견적의 PC 견적으로 수정하여 다시 보내드렸다. 그러더니 잠시 후 또 견적 변경을 요청하신다. 음..여기서 "아마도 이 분은 .. 2022. 9.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