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동선동컴퓨터수리 os업그레이드 작업

by 수리맨 2015. 12. 17.

동선동컴퓨터수리 건으로 os업그레이드 작업에 관한 수리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동선동컴퓨터수리점입니다.

 

어제도 랜섬웨어 관련 문의를 해주신 고객님이 계셨는데요..

 

안타깝게도 랜섬웨어 피해를 당하게 되면 파일 복구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해결해드릴 수 없는 일이면 항상 죄송하다는 말씀 밖에는 해드릴 말이 없어 매우 안타깝습니다.

 

랜섬웨어 피해는 항상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중요 파일은 항상 백업해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pc출장수리지역 > 성북구컴퓨터수리 : 동선동컴퓨터수리-동선동5가 xx번지 os업그레이드 작업 등 (1411)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기존에 사용하시던 조립컴퓨터에 구형 os가 설치되어 있어 최신 os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며 마이스터컴 동선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는데요..

 

일단 어느정도 사양만 받쳐주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판단하여 신속히 성북구 동선동 고객님 댁으로 출장 방문, 컴퓨터수리를 위한 사양 및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제가 전화상담으로 알던 것과 달리 방문드려보니 데스크탑 pc가 아닌 노트북입니다.ㅎㅎ;;

 

구형 lg노트북이었네요. 최근까지 xp를 사용하고 계셨다고 합니다만 유튜브 동영상 지원도 끝나게 되고 이번 기회에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문의해주신 것이라고 하네요.

 

삼성이나 LG서비스센터에서는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작업을 원칙적으로 해줄 수 없다고 이야기하고 있기에 사설수리업체 쪽으로 연결을 해줄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도 삼성AS기사님이 저희 업체로 연락주신 일이 있었기 때문에 저도 잘 알지요.ㅎㅎ

 

사양 점검을 해보니 32비트 OS정도는 충분히 설치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포맷 및 운영체제 설치작업을 마친 다음에 사용하고 있는 무한잉크 프린터와의 네트워크 공유 작업까지 완료하였네요.

 

유튜브 동영상도 잘 재생되고 기존보다 인터넷 속도 또한 매우 빨라졌다고 만족하셨는데요..

설치 도중에 고객님의 지인께서 얼마전 구입하셨다는 프리도스 노트북을 가지고 오십니다.^^

 

 

 

이번 프리도스 노트북 또한 LG노트북이군요.

운영체제 미포함 제품으로 가격을 확 낮추어서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지요.

 

고객님께서 서비스에 만족하셨는지 친구분에게 연락하셔서 마침 막 배송된 LG노트북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LG 프리도스 노트북 또한 마찬가지로 포맷 및 운영체제 설치해드렸구요.

해외로 가지고 나가서도 원격지원을 통하여 노트북 점검 및 OS재설치가 가능한 원클릭 복구시스템을 설치해드렸네요.

 

 

두 대의 노트북 모두 원격지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원격점검을 통한 지속적인 노트북 점검을 약속드리는 것을 마지막으로 동선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Tip. 최근 익스플로러8에서의 유튜브 동영상 지원이 중단되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꼭 os업그레이드 작업을 하실 필요는 없답니다.ㅎㅎ

 

간단하게 익스플로러9 또는 익스플로러10버전을 설치하시면 간단히 해결된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