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하계동컴퓨터수리 파워교체 노원구 메모리점검

by 수리맨 2017. 5. 12.


파워교체 이후 정상 작동되지 않는 pc 점검으로 하계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노원구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입니다.


점점 새로운 부품이 나오고 신기술이 등장하면서 pc수리업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계속 공부하지 않으면 뒤쳐지는 느낌을 받곤 합니다.


최근에는 국내보다는 외국에서 기술 공유가 조금 더 자유롭게 이루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해외 유튜브 동영상 등을 보면 다양한 고장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나오고 있지요.


따라서 인터넷을 보시고 직접 부품 교체를 하시는 분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만 보면 쉬워 보여도 막상 직접 하게 되는 경우 막히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멀쩡한 부품이 고장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보고 있기에


되도록이면 부품 조립이나 분해는 유경험자와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노원구컴퓨터수리 : 하계동컴퓨터수리-학여울청구아파트 106동 ***호 파워교체 메모리점검 (1692)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직접 부품교체 후에 컴퓨터에 이상증상이 있어 마이스터컴 하계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약속드린 시간에 맞춰 노원구 하계동 학여울청구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자체적으로 점검한 결과 고장증상을 보였다는 파워서플라이입니다.


혹시나 점검해보았으나 고객님말씀대로 작동하지 않는 제품이었네요.


직접 새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하셨으나 그때부터 컴퓨터 전원이 잘 작동되지 않거나 화면무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메인보드 점검 결과 dimm 슬롯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여서 간단한 메인보드 오류 수정 후 새 파워서플라이와 함께 정상 작동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os 또한 고객님께서 직접 설치하셨다고 합니다.



운영체제와 인터넷 점검 결과 큰 이상은 없었으나 각종 드라이버가 완벽하게 설치되지 않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등을 최신 버전으로 세팅해드리면서 노원구 하계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나중에 다시 문제가 나타나면 즉시 연락주시겠다고 말씀하셨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