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화봉동컴퓨터수리 전원안켜짐 네트워크공사

by 수리맨 2017. 6. 22.

컴퓨터 파워전원고장과 네트워크 공사로 화봉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니온컴 화봉동컴퓨터수리점입니다.


이제 장마철이 코앞입니다만 장마 때 떨어지는 벼락맞고 컴퓨터 고장이 났다는 분들이 꽤 계십니다.


벼락과 뇌우가 동반할 때는 컴퓨터 전원을 off한 후 플러그를 잠시 빼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북구컴퓨터수리 : 화봉동컴퓨터수리-화동**길** 조립컴퓨터 전원안켜짐 및 네트워크공사 건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컴퓨터의 전원이 안켜지는 증상과 함께 간단한 네트워크공사가 가능한지 여부를 질문해주셨는데요.


일단 네트워크 공사 견적도 알아볼 겸 신속히 북구 화봉동 화동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총 2대의 pc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한 대는 그래픽카드 고장, 또 한 대는 고객님 말씀대로 전원 고장 증상이었습니다.


다음 고객님 예약 시간이 촉박해 부득이하게 사무실 입고 작업에 들어갔네요.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화면이 깨지는 형태로 모니터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이 대표적인 경우였는데요.


고객님 요청에 의해 조금 더 성능이 좋은 중고 그래픽카드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중고 그래픽카드가 정상 작동되는지 일단 점검 중입니다.


문제가 되는 그래픽카드는 저 화면조차 깨진채 출력되더군요.




정상 작동 확인된 그래픽카드를 나사로 확실히 조여 고정시켜드린 다음 다시 한번 테스트하여 작업 완료했네요.


이번엔 파워고장증상인 두번째 컴퓨터입니다.



전원안켜짐 증상의 원인은 파워서플라이가 아닌 메인보드에 원인이 있었네요.


메인보드 오류를 간단히 수정한 후 파워 또한 정상작동 확인되었습니다.



두 pc 모두 테스트한 후 고객님께 말씀드렸고 다음 날 다시 방문드려 세팅해드렸네요.


또한 방과 방 사이의 랜선을 돌려드리는 간단한 네크워크공사 작업까지 일사천리로 마무리하면서 북구 화봉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