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안동컴퓨터수리 보드교체 삼안동 파워교체

by 수리맨 2017. 6. 29.

조립pc의 보드교체와 파워교체작업으로 안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삼안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한번에 여러가지 부품이 고장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만 종종 발생되어 적지 않은 수리비를 발생시키곤 합니다.


유니온컴에서는 합리적인 정책으로 고객님들의 부담을 최소화해드립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삼안동컴퓨터수리 : 안동컴퓨터수리-삼안로***번길* 조립컴퓨터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 교체작업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사용하던 pc에 타는 냄새가 난 후 부터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는 말씀을 전해주시면서 유니온컴 안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김해시 안동 삼안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틀 전부터 컴퓨터를 사용 못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수리맨이 방문 당시에도 pc 본체에서 약간의 타는 냄새가 느껴졌습니다.


확인해보니 본체 뒷쪽의 파워서플라이 전원 부가 심하게 타고 녹아내려 있었네요.


이어서 내부에도 타는 냄새가 있어 고객님께 양해드린 뒤 사무실 입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안타깝게도 파워서플라이 뿐만 아니라 메인보드에도 문제가 생겨 파워 교체와 보드 교체가 한꺼번에 이루어져야 하는 경우였습니다.


전화로 미리 고객님께 현재 컴퓨터 상태를 설명드린 후 동의 구한 뒤에 작업 진행하였네요.



일단 고장 파워는 바로 탈거한 후 새 파워로 장착 진행하였습니다.




단종된 보드여서 쓸만한 중고 보드로 교체해리기 위해 준비 중인 모습입니다.


하지만 파워서플라이는 새 제품으로 준비했네요.



컴퓨터의 전원공급장치인 파워서플라이는 pc의 모든 부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가형 pc에 많이 장착되는 모델로 준비하였습니다.



상태 좋은 중고 메인보드에 cpu를 다시 장착해드리고 각종 테스트 결과 이상없이 작동되었습니다.


이제 기존 pc케이스에 옮겨 장착하는 과정이 남았네요.



고객님 요청에 의해 모니터 또한 점검해드렸고 이상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포함한 기존 부품을 모두 장착한 후 전원 확인 결과 이상 없이 작동되었습니다.


파워와 메인보드 모두 이상 무!



하드디스크 또한 정상 작동되어 윈도우 부팅까지 확인한 다음 고객님께 다시 연락드렸고 다음 날에 재 방문드려 컴퓨터 세팅해드리면서 안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




출장비 없이 무료로 김해시 전 지역으로 20분 내 방문해드립니다.


우리동네 유니온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