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외동컴퓨터수리 데탑화면불 내동 VGA교체작업

by 수리맨 2017. 7. 3.

데탑화면불로 인한 VGA교체작업으로 외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내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요즘처럼 습한 날씨에는 습기가 컴퓨터 및 각종 사무기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곤 합니다.


주변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여 PC가 정상 작동될 수 있도록 관리해주세요.^^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내동컴퓨터수리 : 외동컴퓨터수리-금관대로****번길** 데탑화면불, VGA교체작업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컴퓨터 전원이 켜진 듯 보이지만 화면 출력이 안되어 답답한 마음에 유니온컴 외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외동 금관대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모니터 및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컴퓨터 본체는 작동하지만 모니터 출력이 안되는 상태로 파워 전압이 불안정하거나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여러가지 부품에 가능성이 있어 보여 고객님 동의 후 사무실 입고하여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하게 해결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수리맨의 착각(?) 이었네요.^^;;




사무실 입고하여 점검 결과 다른 부품에는 문제가 없었고 그래픽카드 고장 증상으로 VGA교체가 필요한 상태였네요.


고객님께서 저렴한 중고 VGA 카드를 문의주셨으므로 현재 입고된 부품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비트코인 대란으로 GTX1050~1080 급의 신품 그래픽카드를 구하기 어려웠습니다만 지난 주말부터 조금씩 여유분이 나오고 있는 것 같네요.


새 부품 입고 소식에 다들 들떠 있는 느낌입니다.ㅎㅎ

하지만 원활한 부품 공급은 조금 더 시간이 걸릴 듯 하네요.




일단 고객님께서 요청해주신 그래픽카드입니다.


중고이지만 아직 쓸만한 듯 하여 요녀석으로 선택했네요.ㅎㅎ




입고 된지 조금 되어 먼지가 묻어 있었으나 먼지 제거 후 바로 장착하여 테스트해드렸습니다.


물론 다른 부품도 빠짐 없이 테스트해드렸네요.^^




VGA교체작업 후 사진입니다.


PC본체 내부의 먼지 제거까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VGA교체 후 원활하게 화면이 정상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고객님께서는 모니터 고장이 아니어서 다행이라고 무척 좋아하셨네요.ㅎㅎ


여름철의 습기를 대비한 컴퓨터 관리에 대하여 간단히 설명드리면서 외동컴퓨터수리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유니온컴은 컴퓨터와 노트북수리, 데이터복구와 핸드폰복구, 서버수리 등 모두 위와 같이 20분 내 방문드립니다.


일단 바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