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구평동컴퓨터수리 다대동 소켓1155보드교체

by 수리맨 2017. 9. 1.

메인보드교체 작업으로 구평동컴퓨터수리에 관한 작업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사하구 다대동컴퓨터수리점 유니온컴입니다.

 

구형 pc인 경우 미세한 외부 충격에도 컴퓨터 케이스 내부 부품이 뒤틀려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청소 중이나 의자 또는 발에 부딛히는 경우 컴퓨터 고장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다대동컴퓨터수리 : 구평동컴퓨터수리-감천항로***번안길* 소켓1155보드교체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컴퓨터 전원의 온오프가 반복된다는 말씀을 전해주시면서 사하구에 위치한 유니온컴 구평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사하구 구평동 감천항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cpu 팬이 돌다가 멈추는 것을 반복하는 증상인데요.

 

파워서플라이에는 문제가 없었고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을거라 생각하여 고객님께 양해드린 뒤 사무실 입고 처리하였습니다.

 

여러 개의 콘덴서와 슬롯 등에 문제가 있어 수리가 아닌 메인보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의 기존 소켓1155보드, 그리고 교체될 위의 중고 소켓1155보드입니다.

 

 

소켓1155 메인보드는 최근 단종되어 부득이하게 중고 메인보드로 작업했네요.

 

소켓1155보드교체 진행하면서 그래픽카드와 파워서플라이를 비롯한 각종 부품들을 다시한번 점검하였고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제 윈도우 부팅 테스트 차례입니다.

 

윈도우 부팅까지 이상없이 작동되었으나 보드가 교체된 경우 드라이버 충돌이 일어날 우려가 있어 os세팅까지 진행해드렸습니다.

 

고객님 요청으로 재방문드려 테스트 및 구평동 컴퓨터수리 작업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