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방학동노트북수리 쌍문동 레노버노트북 HDD교체작업

by 수리맨 2017. 10. 16.

972번째 작업내역으로 마이스터컴의 쌍문동노트북수리 리뷰입니다.



마이스터컴 노트북출장수리지역 > 방학동노트북수리 : 쌍문동노트북수리-노해로**길** 레노버노트북 HDD교체작업 (1766)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에 OS설치가 안되는 문제로 마이스터컴 쌍문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os cd문제가 아닌 다른 문제에 원인이 있다고 판단하여 신속하게 쌍문동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 및 노트북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하드디스크가 정상 작동하지 않아 운영체제 또한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고객님께 간단히 설명드린 후 노트북 하드디스크 교체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님의 레노버노트북은 생각보다 손쉽게 hdd를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었네요.


옆에 hdd교체슬롯이 바로 보입니다.



물리적 손상으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는 hdd를 탈거한 후 용량은 적지만 부팅 및 기타 작업에 매우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ssd로 교체해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도 외장하드를 따로 사용하고 있어 노트북 내부 저장공간은 적어도 속도만 빠를 수 있다면 문제없다고 말씀하셨네요.ㅎㅎ

 



아까와는 다르게 이제 정상적으로 운영체제가 설치되는 모습입니다.


고객님이 가지고 계신 정품 운영체제 cd로 설치해드렸네요.


마지막으로 하드디스크를 파기하여 안전하게 버려달라고 말씀하셔서 hdd 수거하면서 방학동 쌍문동 노트북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