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서울·경기

수원데이터복구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복원전문

by 수리맨 2017. 10. 19.

수원데이터복구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복원전문 유하입니다.



"외장하드에 아무런 충격도 주지 않았는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인식이 안됩니다. 원인을 찾아 해결을 해보려 이것저것 해봤지만 도무지 알 수가 없네요. 이런 경우 복구업체에 보내면 수리를 해주시는 건가요? 아니면 안에 있는 데이터만 뽑아주시는 건가요? 접수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의뢰인께서 수원데이터복구를 위해 저희 서초동 사무실로 찾아주셨네요.



최근 고객님들의 잘못된 대처로 인해 충분히 살릴 수 있었던 상황을 못 살리는 경우가 부쩍 늘어났습니다.


왜 그렇게 하셨냐고 물어보니 네이버 지식인이나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따라해봤다고 하시는데요.


오늘은 저장매체의 손상 원인과 잘못 알고 계신 사항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은 손상 단계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단순 파일시스템 영역 쪽에 논리적으로 문제가 생겨 파티션이 손상되었거나 깨짐.


2. 배드 섹터가 심하여 미디어를 정상적으로 액세스 불가


3. 내부 주요 부품 쪽에 물리적으로 문제가 생겨 고장남.



파일 시스템 손상은 비교적 간단한 문제라 전문가에게 부탁해 진행한다면 쉽게 해결될 수 있겠지만 전문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이것저것 만져보는 경우 최초 증상보다 시간이나 난이도가 상승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 자료가 들어있다면 그 상태 그대로 의뢰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배드 섹터 증상은 말 그대로 불량 영역이 생성되었다고 보시면 되며 논리와 물리로 나뉘어지는데 논리의 경우 일반 PC에서 인식이 안되더라도 장비를 통해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지만 물리의 경우 해당 영역을 제외 후 나머지 데이터만 획득할 수 있어 세밀한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세 번째 물리적 손상은 일반 PC와 장비에서도 인식되지 않으며 교체 작업을 통해 원인을 해결해줘야만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선 반드시 커버를 오픈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임의대로 열어보는 경우 무상 AS가 불가능하고 조금이라도 이물질이 들어간다면 미디어가 죽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클린 룸에서 작업해야만 합니다.



선무당이 사람을 잡는다고 외장하드복구 또는 하드디스크복구를 원하실 때 손을 대면 안됩니다.


요즘 복구 프로그램이다 검사 프로그램이다 해서 상황에 맞지 않는 툴로 강제 엑세스를 시켜보다 죽어버리는 일도 허다한데요.


그러한 사례를 볼 때마다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약은 약사에게! 수원데이터복구는 유하데이터에게!



HDD는 전자제품이기에 고장이 나는 건 당연한 현상인데요.


조금이라도 이상한 낌새가 느껴진다면 바로 들고 오셔서 점검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지역이 멀어 내방이 안되는 경우엔 택배로도 가능하니 보내주실 때는 충격이 안 가도록 뽁뽁이를 꼼꼼하게 싸셔서 보내주세요.


수원데이터복구 수원외장하드복구 수원하드디스크복구 유하데이터에서 책임지고 해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