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김해컴퓨터수리 하드인식안될때

by 수리맨 2018. 1. 15.

하드인식안되는 증상으로 김해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유니온컴 김해컴퓨터수리점입니다.


하드디스크 인식이 안되는 경우, 메인보드 또는 하드디스크의 고장이 아닌 경우에도 발생될 수 있는 증상이므로 섣불리 부품교체 하지 마시고 전문가와 미리 상담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드디스크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김해 노트북 컴퓨터수리 전문 유니온컴으로 연락주세요!


유니온컴 조립컴퓨터수리 지역 > 김해컴퓨터수리 : 동상동컴퓨터수리-호계로***-* 하드디스크 인식안되는 증상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윈도우 부팅이 안된다고 말씀해주시면서 유니온컴 김해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고객님께서는 하드디스크나 메인보드 고장으로 생각하고 계셨으나 의외로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였고 오후에 직접 사무실로 내방해주셨네요.




일단 컴퓨터 케이스를 열고 육안으로 점검해본 결과 하드웨어의 문제는 보이지 않아 곧바로 부팅 시도하였습니다.


고객님 말씀대로 바로 윈도우 부팅이 안되고 있었는데요.



모니터 상에서는 포스트 과정 직후 reboot and select~~ 로 시작되는 메세지가 나오는 것으로 보아 메인보드나 하드디스크 문제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로 인한 부트섹터 손상 등이 원인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조금 더 살펴보기 전에 하드디스크 내부의 귀중한 정보가 그대로 남아있는지부터 알아보아야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하드디스크 내부 파일이 그대로 남아있었고 하드디스크도 정상작동 되고 있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조금 더 살펴보니 메인보드 또한 문제가 없었는데요.



의외로 바이오스 설정에 문제가 있더군요.


고객님께 여쭤보니 얼마전에 바이오스 설정을 이리저리 건드리면서 얼마 후부터 윈도우 부팅이 안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이오스 설정 변경이 윈도우 부팅을 안되게 만들었다고는 생각하지 않으셨다고 말씀하셨어요.



바이오스 설정을 바꾸고 나니 곧바로 윈도우 부팅이 되고 있는 사진입니다.


많은 분들이 바이오스 설정을 건드린 후 여러가지 오류를 경험하시곤 합니다.


메인보드 모델을 알아낸 후, 그에 맞는 매뉴얼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정상 부팅을 확인한 후, 싱겁게 김해컴퓨터수리 작업이 마무리되었네요.


고객님께 바이오스 설정에 관한 내용을 간단히 설명드리면서 작업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