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면목동컴퓨터수리 묵동 화면안켜지고 느려짐

by 수리맨 2018. 3. 19.

1021번째 작업내역으로 조립컴퓨터의 화면이 안켜지고 느려지는 등의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묵동과 면목동컴퓨터수리를 다녀온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면목동과 묵동 컴퓨터수리 전문점 마이스터컴입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컴퓨터는 구형 xp의 설치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요.


xp를 설치하다 보면 몇 분 후에 블루스크린을 경험하게 되곤 합니다.


물론 해외 유튜버들의 작업 내역을 확인하다 보면 나름 해결책이 나오곤 합니다만

xp 설치 후에도 각종 드라이버 설치가 원활하지 않아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꼭 xp를 설치해야 한다면 출시된 지 3~4년 쯤 된 중고 컴퓨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면목동컴퓨터수리 : 화면안켜짐 증상, 묵동컴퓨터수리-느려짐 증상 (1819_1820)


이번 고객님 두 분은 각각 면목동과 묵동 지역에서 연락주신 분들이신데요.


한 분은 컴퓨터 모니터의 화면안켜짐 증상, 나머지 한 분은 많이 느려졌다고 전화주시면서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셨습니다.


먼저 면목동컴퓨터수리부터 다녀왔는데요.




컴퓨터 본체 전원은 켜지지만 화면이 안들어오는 증상, 다시말해 노시그널 증상입니다.


간혹 메인보드 바이오스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어 꼼꼼히 점검해드렸는데요.



간단한 점검으로 모니터 화면이 정상 출력됨을 확인하였네요.


마지막으로 라벨프린터 인쇄가 안된다고 하셔서 간단히 점검해드렸는데요.


고객님께서 직접 포맷 후 라벨프린터 설치를 하실 줄 몰라 인터넷 검색해서 드라이버 구한 후 설치해드렸습니다.



시간 없을 때는 프린터 관련 업무는 진행하지 못하니 양해부탁드리고 작업 종료하지만 당일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 해외사이트까지 검색하여 프린터 드라이버 잡아드렸네요.


이번에는 매우 느려졌다는 컴퓨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묵동컴퓨터수리 작업장으로 향하였습니다.


 

구매하신 지 얼마 안된 카비레이크 컴퓨터입니다.


하지만 하드디스크가 거의 가득 차 있었네요.


모니터 상의 바탕화면은 개인 프라이버시 문제로 사진촬영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신속하게 포맷과 운영체제 재설치 후 정상 속도를 회복하였네요.


hdd만 설치된 제품이라 나중에 ssd 설치 원하시면 언제든지 다시 연락달라고 말씀드리면서 묵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