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월곡동컴퓨터수리 포맷 저주파소음해결

by 수리맨 2018. 7. 10.
월곡동컴퓨터수리 포맷 저주파소음해결

 

저주파소음 문제와 포맷 작업으로 월곡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의 1055번째 작업리뷰입니다.

 

간혹 pc 사용 중에 알 수 없는 저주파 소음 등이 발생한다는 질문을 듣곤 합니다.

 

제가 직접 방문작업 나갈 때도 종종 겪게 되는 일인데요.

 

pc 내부의 하드웨어 문제로 인하여 저주파 소음이 들리는 경우라면 당연히 부품 교체가 필수이지요.

 

 

하지만 저가형 스피커를 사용하시는 경우 모니터, 스마트폰을 포함한 주변의 it기기 옆에 가까이 위치시키면 지이~~ 또는 삐리리~~ 하는 저주파소음이 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의 경우라면 즉시 주변의 it기기와 pc스피커를 조금 멀리 위치시키는 조치만 해도 저주파소음을 현저하게 줄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가형 싸구려 제품이 아닌 조금 더 고급진 제품의 스피커를 사용하시면 위의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저주파소음 문제는 약간 개인적인 견해의 차이가 있어 위의 의견은 마이스터컴 월곡동컴퓨터수리 센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혀둡니다.

 

 

마이스터컴 조립컴퓨터 출장수리지역 > 월곡동컴퓨터수리 : 하월곡동컴퓨터수리-월곡두산위브아파트 107동 ****호 포맷 저주파소음해결 (1858)

 

이번 고객님께서는 다른 분들 처럼 pc가 최근 많이 느려져 원인이 궁금하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 월곡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월곡동 두산위브아파트 고객님 댁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실시하였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진 문제 이외에도 알 수 없는 저주파 소음이 지속적으로 들려 신경쓰이고 있다고 말씀하셔서 하나하나 점검해보기로 하였네요.

 

이번 조립컴퓨터의 느려지는 증상은 악성코드 및 컴퓨터바이러스가 원인임이 확인되어 중요 파일 백업 후 신속하게 hdd 포맷과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을 통해 pc속도를 정상화 시켰습니다.

 

업무에 필요한 유틸리티가 있다고 하셔서 그것 또한 설치를 도와드렸구요.ㅎㅎ

 

이번에는 pc 저주파 소음을 점검할 차례이군요.

 

메인보드 등 부품 문제로 저주파소음이 들리는 경우도 있으나 이번 경우는 위의 사진처럼 저가형 스피커가 모니터 및 스마트폰과 가까이 위치되어 나타나는 증상이었습니다.

 

고객님께 말씀드려 pc 스피커의 위치를 모니터와 조금 멀리 위치하였더니 금방 저주파 소음의 감소되더군요.

 

핸드폰을 가까이 위치하면 pc스피커에서 소음이 커지고 멀리 하면 적게 들리는 증상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고객님께서도 인지하시고 책상 위에 있는 컴퓨터와 스피커 등의 거치 위치를 조금 바꾸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3~5만원 대의 나름 괜찮은 pc스피커를 구매하시면 저주파소음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씀드리면서 월곡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