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돈암동 컴퓨터수리 DELL 데스크탑 PC 정비점검기

by 수리맨 2019. 7. 5.
돈암동 컴퓨터수리 DELL 데스크탑 PC 정비점검기

 

돈암동에서 DELL(델) 데스크탑 PC의 정비점검을 의뢰해주신 분을 위해 컴퓨터수리 다녀온 작업내역을 적어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돈암동컴퓨터AS점입니다.

 

이번에 연락주신 분께서는 사용 중인 델 컴퓨터가 너무 느리고 외장하드도 인식 안되는 증상 등이 있어 전반적인 PC 점검을 의뢰하고자 연락주게 되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시간 조율하여 돈암동 한신아파트 106동 ***호 연락주신 분께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바로 시작하였습니다.

 

구형 델 데스크탑 PC입니다.

 

우선 상당히 느렸다고 말씀해주신 부분부터 점검 들어갔는데요.

 

하드디스크 속도는 구형 PC 치고는 양호한 수준이었습니다.

 

아마도 다른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다음 문제로 넘어갔습니다.

 

외장하드가 인식 안되는 원인은 컴퓨터가 문제가 아니라 외장하드디스크 자체 고장 증상으로 확인되었네요.

 

새롭게 외장하드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조언해드린 후 컴퓨터 본체 내부 점검으로 들어갔는데요.

 

그래픽카드가 장착은 되어 있었으나 정확하게 고정되지 않고 덜렁거리는 상태여서 일단 분리 후 하드웨어에 이상 없음이 확인된 후에 다시 올바르게 장착을 도와드렸습니다.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없다면 아마도 다른 문제가 있겠거니 했는데 알고보니 윈도우 부팅 또한 불가능한 경우였네요.

 

UEFI 부팅이 불가능한 상태였고 아마도 부트섹터가 손상되었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오류가 적은 MBR 모드로 다시 부팅 영역을 생성하여 다시 포맷과 윈도우 세팅을 도와드렸습니다.

(기존 복구솔루션은 어쩔 수 없이 삭제하였고 마이스터컴의 원클릭복구시스템을 대신 세팅해드리면서 해결하였습니다.)

 

조만간 새 PC를 구매하실 때도 다시 한번 돈암동컴퓨터수리 건으로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신다고 하여 기분 좋게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무엇보다도 PC를 들고 가지 않고 현장에서 즉시 마무리되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 만족하셨다고 말씀하셨는데 현장수리 원칙은 저희 마이스터컴의 기본 업무 규칙이라고 설명드리고 다음 작업장으로 이동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