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묵동 컴퓨터수리 데이터 백업과 부품 점검을 동시에

by 수리맨 2019. 7. 18.
묵동 컴퓨터수리 데이터 백업과 부품점검을 동시에

 

묵동에서 데이터 백업과 각종 부품 점검 등을 동시에 문의해주신 분을 위해 컴퓨터수리를 다녀온 작업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묵동컴퓨터AS수리점입니다.

 

매우 습하고 기온이 높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듯 합니다.

 

습도와 온도가 높아질 수록 사람들의 불쾌지수도 높아지지만 무엇보다도 각종 PC 부품 및 주변 기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지요.

 

최근 들어 단순 포맷 작업 보다도 부품 고장으로 인한 교체 작업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PC와 관련 기기 등은 되도록 쾌적한 곳에 거치시켜 고장 증상을 최소화 하실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번에 연락주신 분께서는 컴퓨터가 전체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부품 점검을 받는 동시에 하드디스크 데이터 백업도 받고 싶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묵동컴수리' 로 검색하시다가 마이스터컴으로 문의주셨다고 합니다.

 

즉시 묵동에 위치한 동일로***가길*-* 연락주신 분께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생각보다 PC에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네요.

 

우선 애드웨어를 비롯한 악성코드 증상이 어렷 발견되었는데요.

 

치료 및 삭제되지 않는 컴퓨터 바이러스 증상이 있어 포맷과 OS 재설치 작업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 모니터가 깜빡이는 증상이 있어 그래픽카드와 모니터 등의 부품 점검을 요청하셨고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예정인 구형 슬림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현재 사용 중인 조립컴퓨터에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일반적인 데이터 백업이 아닌 하드디스크 자체를 옮겨 장착하는 작업이라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으나 컴퓨터 배선을 다시 구성하여 통풍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모니터가 깜빡이는 증상은 모니터나 그래픽카드 고장이 아닌 모니터 케이블 문제여서 모니터 케이블을 교체하는 것으로 해결될 수 있었네요.

 

인터넷 접속이 중간 중간 끊기는 증상 또한 랜선 교체로 해결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청하신 조립컴퓨터의 포맷과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으로 깔끔히 컴퓨터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세팅하였으며 기존 하드디스크 데이터 백업된 자료 또한 확인시켜드리면서 묵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최근 각종 부품을 직접 구매하신 후 컴퓨터를 조립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직접 컴퓨터 조립을 하시다 보면 예기치 않은 오류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용하시다가 문제 생기시면 즉시 묵동컴퓨터수리센터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