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공릉동 컴퓨터수리 월계동 시스템파일손상 해결

by 수리맨 2019. 7. 24.
공릉동 컴퓨터수리 월계동 시스템파일손상 해결

 

OS의 시스템파일 손상으로 월계동에서 연락주신 분의 요청으로 컴퓨터수리 다녀온 작업 내역입니다.

 

이번에 월계동에서 연락주신 분께서는 자택의 조립컴퓨터와 공릉동 사무실에서 사용 중인 노트북의 컴퓨터수리 작업을 함께 요청해주셨는데요.

 

두 대의 PC를 함께 작업해드리려 했습니다만 사무실의 노트북은 다음 날 방문 요청하셔서 일단 월계동 석계로**길**-** 계신 곳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부팅 관리자 오류가 나타나고 있었는데요.

 

블루스크린 코드와 함께 시스템파일 손상에 대한 메세지가 출력된 상태였습니다.

 

특정 사이트 방문 이후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고 말씀해주신 것으로 보아 악성코드 감염에 의한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임을 알 수 있었네요.

 

주연테크 스림 컴퓨터였는데요.

 

지금까지 이런 일이 한 번도 없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만 사실 이런 경우는 다른 분들에게도 매우 자주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이지요.

 

복구 모드로 접속하여 중요 파일을 몇 가지 백업해드리고 곧바로 OS 재설치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단순하게 OS의 덮어씌우기 방식의 설치는 악성코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어 파티션 초기화 후 포맷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맷과 운영체제 설치하면서 각 과정을 간략히 설명드리면서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약속드린 데로 공릉동 계신 곳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느데요. 

 

구형 소니 바이오 노트북입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구형이라 속도 또한 느렸던 상태였습니다만 주로 프린터와 연결해서 인쇄를 주로 하시는 것 이외에는 복잡한 작업을 하지 않으신다고 말씀하셨네요.

 

소니 노트북 또한 현재 부팅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여서 간단히 점검 후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OS 설치 후 몇 가지 점검을 더 진행하였는데요.

 

노트북 시간이 안 맞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만 전원을 분리하지 않고 사용하면 된다고 말씀하셔서 여기까지만 작업하여 하루 전날 있었던 월계동컴퓨터수리 작업과 당일의 공릉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칠 수 있었네요.

 

마이스터컴의 문은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즉시 문의 주시거나 게시글 달아 주시면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