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노원구 상계동 컴퓨터수리 포스트 메시지 오류 해결

by 수리맨 2020. 11. 25.
노원구 상계동 컴퓨터수리 포스트 메시지 오류 해결

 

오늘은 Power on self test(Post) 메시지 오류 해결과 랜섬웨어 증상이 있었던 조립컴퓨터의 문제에 관한 간단 작업 내역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우선 월계동 방면에서 작업용 pc의 비프음과 부팅안되는 메시지를 해결해달라고 요청해주신 분을 위해 곧바로 컴퓨터수리를 위해 작업을 나섰는데요.

요청해주신 공릉로__길__ 위치로 찾아뵙고 컴퓨터수리를 위한 각종 점검을 위해 os와 하드웨어 테스트 등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가 부팅 도중에 나타나는 Power on self test(Post) 메시지 오류가 보였는데 저도 좀처럼 보기 힘든 영문자라서 차근차근 읽어보니 장착되어 있는 아수스 마더보드의 문제였음이 확인되었는데요.

아수스 마더보드의 문제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저도 처음 보는 오류 문자라서 마더보드의 정확한 모델명 파악 후 문제되는 원인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현장 작업에서 뜻하지 않게 예상하지 못한 컴퓨터 고장 증상을 경험했을 때는 적지 않게 난감하지만 특유(?)의 포커페이스로 문제를 분색해냅니다.ㅎㅎ;;

컴퓨터가 안되는 문제로 매우 당황하여 연락주셨는데 저까지 당황스러워 한다면 해결 될 일도 안될 게 뻔하지요.

 

한 숨 몰아쉬고 차분히 문제를 머리 속에 반복하여 생각하다 보면 해결책은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결국 해결책을 찾아낸 후 pc 내부의 배선을 수정한 후 바이오스 셋업의 설정도 변경하여 오류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비프음이 반복되는 문제까지 해결해드렸습니다.

업무에 이용하는 pc이지만 생각보다 속도가 느려 고민이라고도 말씀해주셨는데 이는 연식이 오래된 hdd만 사용하고 계셨기 때문으로 ssd를 새롭게 장착하여 os를 세팅하면 간단히 해결될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ssd 장착 등에는 비용 문제로 다음에 서비스 받기를 원하셔서 고객님께서 요청하신대로 기존 하드디스크의 초기화 후 윈도우7을 다시 세팅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네요.

 

중요 파일 백업 후 가지고 계신 윈도우7 cd를 이용해 운영체제를 세팅해드렸는데 모두 세팅하고 나니 워낙 예전에 구매하신 cd여서 구버전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나타났습니다.

 

정상적인 인터넷 사용을 위해선 익스플로러 업데이트가 필요하지요.

최신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후 원하시는 데로 크롬도 세팅 후 광고차단 앱까지 설정해드렸고 마지막으로 프린터를 잡아드리면 ok입니다.

사무실에서 삼성 x4300을 이용하고 계셔서 유선 네트워크를 통한 프린터 공유 작업을 진행해드리면서 작업을 완료하였고 다음의 예약된 작업장인 상계주공2단지아파트 223동 ___호로 이동하여 다시 컴퓨터수리 작업을 진행합니다.

처음엔 잘 되다가 언제부터인가 실행되지 않거나 열리지 않는 파일, 문서, 영상 등이 있어 시간내어 저희 마이스터컴 노원구컴퓨터수리 센터로 문의주셨다고 합니다.

 

각종 파일과 문서, 사진 등이 잘 실행되지 않는다는 말씀을 전해주신 것이 힌트가 되어 곧바로 윈도우 탐색기의 각종 폴더와 파일을 확인해보았는데요.

read this..로 이어지는 파일과 메모장 문서가 보입니다. 바로 랜섬웨어 증상이지요.

 

따로 pc를 점검받으실 시간이 없어 불편함을 감수하고 지금까지 컴퓨터를 사용해 오셨다고 말씀하셨네요.

가장 확실한 랜섬웨어 대비책은 운영체제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고 그밖에 랜섬웨어에 노출된 부적절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진 윈도우7을 당분간 더 이용하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동일한 os를 세팅해드린 뒤에 저희 마이스터컴의 랜섬웨어 대비책을 진행해드려 같은 증상이 최대한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해드렸습니다.

 

구형 pc의 경우 윈도우10으로 os 업그레이드하면 기존 윈도우7 때보다 조금 속도가 느려진 것 처럼 느껴질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저희 노원구컴퓨터수리 마이스터컴에서는 윈도우10으로 변경하시기 전에 ssd를 장착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하드디스크보다 평균 3~4배의 빠른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는 SSD 장착은 간단한 작업이므로 요청해주시면 당일에 신속하게 세팅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