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동대문구 장안동 컴퓨터수리 유난히 비슷한 작업이 몰린 날

by 수리맨 2020. 11. 25.
유난히 비슷한 작업이 몰린 날

 

오늘 마이스터컴 장안동컴퓨터수리점의 작업 리뷰는 공교롭게도 삼성컴퓨터와 노트북으로 글을 쓰게 되네요.

 

일부러 이렇게 적는 것은 아닌데 작업하다 보면 어떤 날은 유달리 비슷한 작업이 몰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이 그런 경우 같네요.

그래서 최근 들어 장안동에서 있었던 삼성노트북과 컴퓨터 작업만 모아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장안2동에 있는 한천로__길__에서 문의주신 삼성노트북의 초기화와 필수 유틸리티 세팅 작업인데요.

삼성노트북 하드디스크 파티션 내부의 복구 영역이 있다는 것을 대략 알고 있었으나 운영체제 복구가 된다고 하더라도 필수 유틸리티 등을 다시 처음부터 세팅해야 한다는 것 때문에 저희 장안동 참편한PC수리점에 문의하게 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런데 확인해보니 기존 윈도우7으로 복원이 되고 있어 결국 기존의 복구 영역을 삭제한 후 최신 윈도우10으로 세팅해드렸던 기억이 있네요.

두번째 작업은 장안1동의 답십리로__길__에서 문의주신 삼성노트북 작업인데요.

 

SSD가 장착되어 있지 않아 노트북이 느린 것 같다고 문의주셔서 필요한 경우 현장에서 즉시 SSD를 장착하기 위한 준비 후 신속하게 장안동노트북수리를 위해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삼성노트북 500R은 고객님의 요구와 달리 SSD가 장착된 제품으로 사용하고 계셨더군요.

 

아마도 느려진 이유는 다른 곳에 있는 것 같아 조금 더 알아보니 전형적인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이었습니다.

프리도스 제품으로 예전에 구하셨다고 말씀하셔서 복구파티션을 살릴 필요도 없이 깨끗하게 포맷 후 윈도우10을 세팅해드릴 예정입니다.

 

 

OS 초기화 작업으로 분명히 빨라질 수 있는 노트북이라고 설명드렸네요.

작업하면서 노트북의 발열 체크도 하였는데 하드웨어 상태는 매우 양호해보였습니다.

 

윈도우가 세팅되었다고 모든 작업이 완료되는 것도 아닌게 필수 유틸리티와 보안 업데이트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조립컴퓨터의 경우, OS 세팅하는 데 20분 정도 걸리고 보안 업데이트까지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지만 노트북의 경우에는 조금 더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번 경우에도 FN키 세팅 유틸리티 등을 세팅하는 데 시간이 걸려 1시간 조금 더 작업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마지막 작업으로 장안래미안2차아파트 217동 ___에서 문의주신 삼성컴퓨터의 작업 내역입니다.

 

하드웨어 상태는 모두 양호하였고 윈도우 부팅 중 몇가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 초기화를 위해 문의주셨다고 합니다.

복구파티션을 통한 윈도우 복원을 시도하였으나 잘 안되어 장안동컴퓨터수리 건으로 알아보시다가 저희 참편한pc수리점에 연락주셨다고 하네요.

 

수리맨이 점검해보니 복구파티션까지 이상 없지 진입 가능했습니다.

작업이 완료될 즈음에 확인해보니 윈도우8이군요.

 

하지만 오랜 기간 동안 윈도우8에 익숙해져서 최신 os까지는 필요 없다고 말씀해주셔서 여기까지만 동대문구노트북수리에 관한 작업 마무리한 후 다음 작업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