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성북동 돈암동 길음동 컴퓨터수리 MBC 실화탐사대 팀과 작업

by 수리맨 2021. 10. 11.

2021년 9월 16일에 MBC 실화탐사대에서 연락이 오게 되어 함께 작업했던 이야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방송은 10월 2일 바로 어제 되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실제로 방영분을 보니 제가 거의 대부분 편집되어 적지않게 당황했습니다.(조금이라도 잘생기고 목소리도 더 좋았었다면?^^;;)

 

16일 오전 작업을 마친 후 점심 먹으러 사무실에 들어왔는데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네요.

 

MBC 방송 중에서 '실화탐사대' 라는 코너가 있는데 어떤 곳에 함께 가서 컴퓨터수리를 해 달라고 요청하더라구요.

 

주소지가 북악산로_라길__인근인 것으로 보아 돈암동 컴퓨터수리, 길음동 컴퓨터수리, 그리고 성북동 컴퓨터수리 관련 PC수리 작업 이야기를 인터넷 블로그로 검색하여 연락준 듯 보였는데요.

 

PC 사용자 분께서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이 안된다고 전달받았고 PC에서 LD플레이어 앱이 실행되지 않기 때문이 우선적으로 그 부분을 해결해 줄 것과 주먹으로 PC 케이스에 심하게 충격을 준 것 때문에 찌그러진 케이스를 펴 달라는 요청이었습니다.

 

오후 조금 늦은 시간에 약속시간에 맞게 방문드린 곳입니다.

 

윗 분이 MBC 실화탐사대 PD인데요.

 

PC 사용자 분께서 조금 위험한 행동을 할 수 있어 저에게 미리 주의 사항을 안내해 준 후 방송 장비를 챙기러 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이런 저런 극한(?) 환경에서 작업해본 터라 별 부담감 없이 작업에 임했습니다.

 

잠시후 MBC 방송 팀과 함께 방문드려 성북동 고객님의 컴퓨터AS 작업을 위한 점검에 들어갔는데요.

 

케이스가 제법 두꺼웠습니다만 강한 힘으로 내리쳐서 케이스가 심하게 구부러져 있었고 제가 최대한 바로 편게 이 정도였어요.ㅜ.ㅜ

 

강한 힘으로 충격이 가해진 조립컴퓨터 본체였기 때문에 각 부품이 미세하게 뒤틀려 모니터의 노시그널 증상이 나타나고 있었고 주요 부품을 분리하여 다시 올바르게 장착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좌측 케이스 또한 심하게 구부러진 후 분리된 상태여서 함께 점검해드린 후 올바르게 장착해드렸구요.

 

PC 케이스 후면부의 팬 또한 완전 파손되어 분리해드리고 다시 장착해드렸습니다.

 

이제 모니터의 노시그널은 해결되었고 곧이어 윈도우10 등 OS 점검에 들어갔는데요.

 

PC의 사양은 매우 좋았고 요즘 들어 가격 상승 행진을 벌이고 있는 RTX 3070 그래픽카드까지 장착되어 있는 좋은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고장이 나 있었던 조립컴퓨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님께서 요구하고 있는 LD 플레이어 등의 앱이 정상 실행되지 않았고 크고 작은 윈도우10 오류가 있어 우선 C드라이브 포맷 후 운영체제를 다시 세팅해봅니다.

 

작업 후, 윈도우10의 크고 작은 오류는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만 여전히 정상 실행되지 않는 LD플레이어..

 

원인은 바로 메인보드 바이오스 설정에 있었는데요.

 

https://meistercom.tistory.com/849

 

메인보드의 VT활성화와 SVM활성화로 LD플레이어 실행 후 PC가 멈추는 증상을 해결해보자.

어제 작업 도중 고객이 원하는 LD플레이어를 PC에 설치하던 중 문제가 발생했다. 고객 또한 PC에 LD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실행만 하면 컴퓨터가 멈춘다는 것 때문에 포맷도 해보고 별 조치를 다 해

meistercom.tistory.com

위의 방법으로 LD플레이어의 실행 오류를 해결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작업을 마치고 보니 파손된 PC 케이스를 펴다가 손가락을 베여버렸네요.ㅜ.ㅜ

 

모든 작업을 마치고 고객님과 MBC 실화탐사대 촬영팀을 뒤로 하고 성북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치게 되었는데요.

 

제가 작업했던 방송이 10월 9일에 방영된다는 예고편을 보고 우리 가족이 모두 TV 앞에 모였습니다.ㅋㅋ

 

아니, 그런데 저 분은 누구신지?

 

제 모습은 어디로 가고 저의 대역이??

 

제가 TV 화면에 잡히지 않는 장면은 그대로 썼네요. ㅡ.ㅡ;;

 

PC를 방송 PD가 직접 고쳤다고 방영되던데 절대 아닙니다. 다 제가 작업했거든요. ㅜ.ㅜ

 

덩그러니 제 작업용 십자 드라이버만 출연했네요.

 

제가 작업한 이후 전원이 켜지고 모니터 화면도 바로 들어왔습니다.

 

감사하다는 인사는 저에게 건내셨는데 마치 방송 PD가 인사를 받는 것처럼 방송되던데 이런 걸 두고 바로 '악마의 편집' 이라고 하는 것이겠지요?

 

그런데 잘 확인해 보니 방문 너머로 제가 작업하는 모습이 보입니다.ㅋㅋ

 

방송 편집하는 분께서 이거 미쳐 확인 못하신듯. ㅋㅋㅋ

 

컴퓨터수리가 완료되어 "고객님, 컴수리 작업이 완료되었으니 확인해보셔요." 라고 말씀드리려고 뒤를 쳐다보는 제 모습이 방송에 잡혔네요.ㅋㅋ

 

지인에게는 혹시 몰라 미리 말 안했는데 천만 다행(?)이었네요.ㅋㅋ

 

어서 빨리 훌륭한 일(?)이라도 해서 제대로 TV 출연 한번 해보고 싶네요.ㅋㅋㅋ

 

이상으로 돈암동컴퓨터수리 및 길음동컴퓨터수리, 그리고 성북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담당하고 있는 마이스터컴의 작업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