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중앙동컴퓨터수리 전원고장 초량동 파워교체

by 수리맨 2017. 6. 1.

조립컴퓨터의 전원고장 증상으로 영주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초량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흔히들 뻥파워라고 하는 말이 있는데요.


정격파워서플라이가 아닌 경우를 말하곤 합니다.


pc를 구매하실 때는 하드 용량과 그래픽카드만 알아볼 것이 아니라 파워 규격에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초량동컴퓨터수리 : 중앙동컴퓨터수리-백산길**-* 전원고장 파워교체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사용하시던 조립컴퓨터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면서 유니온컴 중앙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는데요.


신속히 중앙동 백산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파워서플라이 고장임이 확인되었는데요.


아쉽게도 차량에 준비된 파워서플라이가 바닥나 고객님께 양해드린 뒤에 사무실 입고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파워서플라이 이외의 다른 부품에도 문제가 있나 테스트해보고 있습니다.



전원공급장치인 파워서플라이에 문제가 생기면 메인보드에 연결된 여러가지 부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어떻게 보면 파워만큼 중요한 부품도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어떤 파워서플라이가 장착되었는지 관심있게 지켜보는 고객님들은 많지 않지요.



빨간 테두리를 보시면 정격인지 비정격인지 파워서플라이의 용량과 규격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저 딱지만 너무 믿어도 안됩니다.


딱지에는 정격이라고 붙어있어도 확인해보면 아닌 경우도 많기 때문이지요.



고장난 파워서플라이를 탈거한 후 준비된 새 파워서플라이를 준비합니다.


lp타입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셔서 너무 값비싼 파워서플라이는 필요없을 듯 합니다.


저렴한 파워로 준비했네요.ㅎㅎ



파워서플라이 교체 후 메인보드에 정상적으로 전원이 공급되는 모습입니다.


고객님께 연락드린 후 다음날 직접 내방하셔서 함께 테스트 진행하였습니다.



고객님과 함께 조립컴퓨터 전원 및 정상 부팅 확인하면서 중앙동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ㅎㅎ


중앙동 및 초량동컴퓨터수리 유니온컴은 수정동, 범일동, 영주동, 부평동 일대 컴퓨터 수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