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정관컴퓨터수리 부팅불증상 기장 OS세팅

by 수리맨 2017. 5. 31.

부팅불증상과 OS세팅 건으로 정관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기장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PC 사용 중에 갑자기 부팅이 안되는 경우로 당황했던 기억은 모두들 가지고 계실 것 같습니다.


수리맨도 2000~2001년 사이에 컴퓨터 사용 중 갑자기 부팅이 안되서 당황했던 기억이 바로 컴퓨터 관련 업에 종사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네요.


더 이상 당황하지 마시고 기장군 정관읍 컴퓨터수리 전문 유니온컴으로 연락주세요!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기장컴퓨터수리 : 정관컴퓨터수리-모전리***-** 부팅불증상 등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잘 사용하던 컴퓨터가 갑자기 부팅안되어 답답한 마음에 유니온컴 정관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신속히 기장군 정관읍 모전리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는데요.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로 시작되는 메세지가 출력되었고 이는 곳 하드디스크 또는 메인보드의 문제라 판단되어 고객님께 간략히 설명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 갑자기 급한 용무가 생겨 어쩔 수 없이 이번에도 사무실 입고 작업에 들어갔네요.



사무실 입고 후에도 여전히 동일한 증상이 발생되었습니다.


가능하면 hdd 내부 파일을 모두 되살리고 싶어 신중히 작업했네요.



점검 결과 메인보드와 기타 하드웨어에는 문제가 없었는데요.


아마도 hdd 부트섹터에 문제가 생긴 듯 보였습니다.



고객님께서 마침 전화주시고는 수리경과를 간단히 문의주셨고 하드디스크 내부에 특별히 중요 파일은 없다고 말씀해주셔서 곧바로 os를 다시 세팅하는 과정에 들어갔네요.ㅎㅎ


가끔 하드웨어 문제로 hdd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 작업 중 꼼꼼히 살폈습니다.



3년 정도 되어 보이는 조립컴퓨터입니다.


최신형은 아니지만 그 당시 나름 괜찮은 사양이라 지금도 쌩쌩합니다.



운영체제 설치 후 다시 원활히 작동되는 고객님의 조립컴퓨터입니다.


다음 날 차량 가지고 오셔서 컴퓨터 픽업하여 가져가셨네요.ㅎㅎ


간단히 정관컴퓨터수리작업 마무리하였습니다.



기장 정관 컴퓨터수리 유니온컴은 장안, 일광, 철마, 송정 지역의 컴퓨터수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바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