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성동구컴퓨터수리 이상한 메세지가 나타날때는?

by 수리맨 2018. 1. 23.

이상한 메세지가 나타나는 증상으로 성동구컴퓨터수리를 다녀온 마이스터컴의 1008번째 작업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성동구컴퓨터수리점입니다.


부팅되자마자 나타나는 모니터 상의 이상한 메세지는 애드웨어로 인한 광고창이거나 현금결제를 유도하는 악성코드일수도, 또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랜섬웨어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바로 해결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즉시 성동구컴퓨터수리점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세요.


사무실 입고 없이 고객님이 계신 곳에서 신속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마이스터컴 조립컴퓨터 출장수리지역 > 성동구컴퓨터수리 : 금호동2가컴퓨터수리-금호로**길** 이상한 메세지가 나타날때는? (1805)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모니터 상에 이상한 메세지가 출력되고 있어 매우 번거롭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마이스터컴 성동구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습니다.


신속히 성동구 금호동2가 금호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와 os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얼마 전에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셨다는 중고컴퓨터입니다.


처음 구매하셨을 때는 문제 없었으나 한~두달 정도 사용하니 윈도우 부팅 될 때마다 이상한 메세지가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하셨는데요.


최근 랜섬웨어가 대 유행인지라 비트코인 결제를 요구하는 메세지라고 생각했으나 다행히도 일반 애드웨어 및 악성코드 증상이었습니다.


그와 함께 프린터 또한 인식이 안되어 연락주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당~




무한잉크통이 장착된 프린터였는데요.


마찬가지로 프린터 문제가 아니라 컴퓨터 본체의 문제라고 판단하여 고객님께 말씀드렸고 포맷과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을 통해 해결해보기로 하였네요.




백신프로그램에서는 악성코드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나타났으나 분명히 악성코드 및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으로 판단하고 신속하게 포맷과 os재설치 작업을 진행하여 이상한 메세지 출력 뿐만 아니라 프린터 인식안되는 증상까지 말끔하게 해결하였습니다.


하지만 수리맨이 다녀가고 나서 곧바로 다시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만큼 사용자의 pc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몇 가지 안내사항을 말씀드리면서 성동구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