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정릉동 컴퓨터수리 윈도우 오류 업데이트 작업

by 수리맨 2019. 9. 29.
정릉동 컴퓨터수리 윈도우 오류 업데이트 작업

 

pc 사용 중 윈도우 업데이트 에러 증상으로 문의주신 분을 위해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최근 윈도우10의 경우 각종 업데이트가 잦은 이유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업데이트 도중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 및 종료 후 다시 부팅할 때 아예 부팅이 안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나타나는 예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릉동에서 연락주신 분께서도 비슷한 경우로 인해 컴퓨터수리 문의를 주셨는데요.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 컴퓨터가 먹통이 되었고 이후에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말씀해주셔서 현장 점검에 필요한 준비를 하여 정릉동 풍림아이원 연락주신 분께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삼성 올인원 PC로 처음에는 윈도우 8.1이었다가 자동 업데이트 된 이후부터 윈도우10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그 이후부터 잦은 에러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윈도우10 업데이트 에러로 인한 오류 증상임이 확인되었는데요.

이 경우에는 의외로 컴퓨터 내부의 하드웨어 부품 고장이 원인일 수 있어 OS 재설치 테스트부터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런데 말씀을 들어보니 예전에도 비슷한 윈도우10 오류 증상이 있었다고 말씀하셔서 고민 끝에 윈도우7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네요.

또한 프린터 점검도 함께 요청해주셨습니다.

 

삼성 유틸리티 등 불필요한 파일을 모두 제거하였고 순정 윈도우7으로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뉴스에 보면 내년 1월 즈음 윈도우7 보안 업데이트가 중단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윈도우XP 또한 비공식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약속드린 대로 캐논프린터 점검까지 마무리한 후에 또다른 정릉동 지역으로 이동하여 컴퓨터수리를 위한 점검에 들어갑니다.

이번 또한 삼성컴퓨터이나 일체형 올인원PC가 아닌 일반 슬림형 데스크탑 PC이군요.

 

이번 삼성컴퓨터의 경우에는 연락주신 분께서 직접 윈도우를 셋팅하셨다고 합니다만 이상하게도 인터넷이 잘 안되고 각종 유틸리티 및 게임 설치가 불가능하여 연락주셨다고 하네요.

점검 결과 컴퓨터 하드웨어 부품 상태는 나쁘지 않아 보였으나 하드디스크 속도가 조금 저하되어 있었구요.

 

무엇보다도 서비스팩이 따로 포함되지 않은 윈도우7이어서 나타난 증상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즉시 윈도우7 서비스팩1을 셋팅해드렸고 곧이어 인터넷 익스플로러11까지 셋팅해드리면서 정상적인 인터넷 접속과 안깔리던 게임까지 모두 해결되었네요.

 

이번에 있었던 정릉동 작업은 조치는 어렵지 않으나 진단이 쉽지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컴퓨터수리 작업이었습니다.

중요 파일을 미리 백업해주시고 마이스터컴( OlO--5245--9228 )으로 연락주시면 보다 빠르게 조치 받으실 수 있답니다.

컴퓨터수리의 모든 것! 마이스터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