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상계동 컴퓨터수리 부분적인 조립PC의 업그레이드

by 수리맨 2019. 10. 19.
상계동 컴퓨터수리 부분적인 조립PC의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상계동컴퓨터수리점입니다.

 

이번에는 상계동에서 PC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노트북 점검을 받고 싶다는 분의 연락으로 컴퓨터수리 작업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사용 중이신 데스크탑 조립컴퓨터는 부분적인 업그레이드를, 그리고 LG 노트북은 화면 이상 증상으로 인하여 상계동 부근에서 컴퓨터수리점을 알아보시다가 저희 마이스터컴으로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데스크탑 조립컴퓨터는 현장에서도 부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미리 부품을 준비해 방문드렸습니다만 노트북은 생각지도 못한 증상이어서 부득이하게 현장수리가 아닌 사무실 입고 수리하게 되었네요.

 

노트북의 전원은 켜지지만 화면 무 증상이 나타나고 있었는데요.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메인보드 점검을 해보려는 중 노트북 메모리 문제였음이 확인되었네요.

 

노트북의 고장 증상을 일으킨 램과 대체될 삼성 램입니다.

 

램 교체만으로 간단히 노트북 고장 증상이 해결되었구요.

 

이번에는 상계동에서 연락주신 분의 데스크탑 조립컴퓨터를 수리할 차례입니다.

 

CPU 쿨러가 너무 오래되어 문제가 발생하였으므로 CPU 쿨러가 교체될 예정이었고 메모리는 미리 준비해서 건내주신 램으로, 그리고 파워서플라이가 교체될 예정입니다.

 

CPU와 메인보드는 기존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신다고 하여 먼지 제거 후 서멀구리스를 다시 도포한 다음에 CPU 쿨러까지 확실하게 장착해드렸습니다.

 

DIMM 슬롯을 점검하느라 테스트용 램을 장착해서 작업했네요.

 

PC 케이스도 교체하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볼트론 케이스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저렴하고 확실한 성능의 케이스이지요.

 

부품 조립하면서 선 정리에도 최대한 신경을 써서 작업했습니다.

 

현장수리 원칙의 상계동 마이스터컴에서는 이처럼 부득이한 경우에는 미리 고객님의 양해를 구한 뒤에 빠르고 신속한 사무실 입고수리를 진행하고 있어 늦어도 다음 날에는 PC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용 메모리를 분리한 후 기존의 램을 다시 장착하여 전체적인 바이오스 포스팅 과정을 점검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SSD 및 하드디스크 등은 다시 활용하였고 OS 테스트까지 마친 후 다음 날에 수리 완료된 LG노트북과 함께 마이스터컴 수리맨이 직접 설치해드리면서 작업을 마치게 되었네요.

 

마이스터컴 상계동컴퓨터수리점( OlO--5245--9228 )에서 작성하는 글은 모두 실제 작업된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즉시 질문해주시고 되도록 편안하게 PC수리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