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수유동 컴퓨터수리 입고된 데스크탑과 랩탑 AS작업

by 수리맨 2019. 10. 23.
수유동 컴퓨터수리 입고된 데스크탑과 랩탑 AS작업

 

며칠 전에 있었던 컴퓨터 수리 작업 내역을 몇 개 올려보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PC수리의 모든 것! 마이스터컴입니다.

2주 전에 자체 휴가 기간을 가져서 업무가 많이 밀려 있었던 3주차 작업이었는데요.

이제야 작업기를 간단히 올려보게 되네요.

 

마이스터컴의 대부분의 작업이 현장에서 즉시 이루어지지만 때때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사무실 입고 수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밀렸던 업무, 시간과 장소 상 문제가 생긴 경우 등으로 인하여 입고되어 수리가 된 PC의 작업기를 올려봅니다.

 

오전 일찍 수유동에서 연락주신 분의 아수스 노트북입니다.

윈도우 부팅되다가 블루스크린이 나타나는 케이스입니다.

 

블루스크린 A5 증상이었는데요.

내부에 중요 파일까지 있어 고민하시다가 수유동 마이스터컴으로 컴퓨터수리를 요청하셨다고 합니다.

 

일단 아수스 노트북의 모델명을 간단히 파악합니다.

모델명을 파악하지 않고 무작정 작업하지는 않아요.ㅎㅎ;;

 

하드디스크 내부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있는지 점검합니다.

점검 결과 ASUS 노트북의 하드디스크 데이터는 남아있다고 판단하였고 즉시 데이터 백업을 진행해드렸는데요.

중요 파일이 몇 몇 사진과 문서 말고는 없어서 상대적으로 랩탑 수리를 신속하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증상만 보면 악성코드로 인한 컴퓨터바이러스 증상으로 아수스 노트북의 블루스크린 증상이라고 판단하였고 윈도우를 다시 셋팅하는 것 만으로 블루스크린 증상을 해결하였네요.

이번에는 삼각산로 부근에서 연락주신 분의 데스크탑 조립컴퓨터 수리인데요.

 

점검 결과 그래픽카드 고장 증상 관련 블루스크린이 나타나고 있었는데요.

부득이하게 그래픽카드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즉시 수유동에서 컴퓨터를 맡겨주신 분께 연락드렸고 비슷한 성능의 중고 그래픽카드로 교체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중고로 마련하신 데스크탑 조립컴퓨터라 큰 돈 쓰기가 쉽지 않다고 말씀해주셨네요.^^;;

 

즉시 중고 그래픽카드 장착으로 더 이상 그래픽카드 관련 컴퓨터 고장 증상이 발생되지 않도록 조치해드렸네요.

나머지 작업들은 현장에서 마무리되었으므로 따로 적지는 않았습니다.ㅎㅎ

 

마이스터컴에서 있었던 수유동컴퓨터수리 작업 내역은 실제 작업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궁금한 점은 즉시 문의( OlO--5245--9228 )주시고 편하게 AS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