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클린에어시스템

양주 에어컨설치 AF-HQ152MHA의 고장

by 수리맨 2020. 10. 14.

이번 여름도 클린에어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넘긴 것 같아 4개월 정도 지났지만 뒤늦게 글을 남겨봅니다.

 

에어컨 관련하여 고민될때마다 확실한 사후관리로 항상 도움을 주셔서 여름을 무사히 넘기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동안 잘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작은방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지더군요.

 

처음에는 작은방 에어컨이 고장인 줄 알고 바로 클린에어시스템 사장님께 문의드렸더니 실외기가 작동 안되면 에어컨에서 물이 떨어진다고 말씀하시더군요.

 

곧바로 거실에 있는 삼성에어컨의 모델명을 확인하여 사장님께 문자로 알려드렸습니다.

 

2011년에 부모님께서 마련하신 삼성에어컨 AF-HQ152MHA 인데 문제 있으면 먼저 부모님께서 저에게 연락주시고 저는 또 다시 사장님께..ㅎㅎ;;

 

클린에어시스템 사장님께서 실외기에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셔서 제가 옥상에 올라가 보았는데 외관상으로는 전혀 모르겠더군요.

 

결국 신속하게 사장님께 양주에어컨설치 및 수리 건으로 AS를 요청하게 되었네요.

 

사장님 긴급 투입 ㅋㅋ

 

실외기에서 냉매가 세고 있는 것 같다고 말씀하시고 곧바로 삼성 에어컨 실외기를 분리해보는 작업이 시작됩니다.

 

어디가 문제인지 정확히 알아야 해결 또한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겠지요?

 

어떤 부분에서 냉매가 세는지 점검 들어갑니다.

 

비눗물로 알아보시는데 조금 신기하다능~

 

의심가는 몇 몇 부위가 있다고 말씀하시더군요.

 

측면부의 의심 부위에 비눗물을 쏘았더니 곧바로 방울이 부풀어 오릅니다.

 

요녀석 잡았다!

 

삼성에어컨의 실외기 수리 후 테스트 할 겸 에어컨 냉매를 다시 주입해봅니다.

 

저야 사장님만 믿고 갑니다.ㅎㅎ;;

 

일단 실외기가 다시 정상 작동되면서 저희 집 내부의 에어컨 두개를 모두 가동시켜 보았는데요.

 

더 이상 물도 떨어지지 않고 온도 또한 시원하게 유지되었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양주에어컨설치 및 수리 전문 클린에어시스템의 사후 관리는 정말이지 확실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 삼성에어컨 기사님이 2011년에 설치해주신 AF-HQ152MHA인데요.

 

그 이후에 주름관 문제로 급하게 수리가 필요했을 때 다들 바쁘시다고 못온다고 말씀하셨는데 사실 알고보면 돈이 안되어 안오신다고 한거 다 압니다.

 

그런데 클린에어 사장님은 시간 조율하여 방문해주셔서 지금도 그 고마움을 잊지 못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