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신문동컴퓨터수리 램불량 관동동 전원이상증상

by 수리맨 2017. 7. 10.

램불량으로 인한 조립컴퓨터의 전원이상증상으로 신문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관동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더운 여름이다 보니 유달리 전원 관련 컴퓨터 고장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조립컴퓨터의 전원 관련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바로 유니온컴으로 연락 바랍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관동동컴퓨터수리 : 신문동컴퓨터수리-장유로*** 램불량으로 인한 전원이상증상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데스크탑 조립컴퓨터의 전원이상증상으로 유니온컴 신문동컴퓨터수리점에 전화 문의주셨는데요.


말씀만 들어보면 파워서플라이 문제인지, 메인보드 문제인지, 아니면 기타 다른 곳에 문제가 있는지 쉽게 알 수 없어 통화 종료 후 신속히 신문동 장유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구매하여 사용하신 지 6년 정도 되셨다는 조립컴퓨터입니다.


6년 동안 사용하면서 한번도 이런 적이 없었는데 컴퓨터가 자꾸 켜지고 꺼지는 것을 반복하거나 아예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어 컴퓨터 교체시기가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이번 역시 급한 외출 계획이 있다고 말씀하셔서 부득이하게 사무실 입고 작업해드렸네요.



마더보드의 dimm 슬롯에 문제가 있어 보여서 이곳부터 우선적으로 점검하였습니다만 큰 이상이 없었네요.


다른 테스트용 램으로 이상 없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원인은 메모리(램)에 있었네요.


부품 교체하지 않고 해결해보려 여러가지 시도를 해 보았으나 이번에는 램불량으로 메모리교체가 꼭 필요한 경우였습니다.




전화로 고객님께 설명드린 후 입고되어있는 동일한 삼성램으로 교체해드렸습니다.


기존의 4기가에서 8기가로 램 업그레이드 하셨네요.ㅎㅎ



교체해드린 램 장착 후 이상없이 부팅되는 컴퓨터입니다.


당연히 전원이상증상 또한 사라졌구요.^^


저녁 늦게 내방하여 수령해가시면서 신문동컴퓨터수리 작업 완료되었습니다.




신문동과 관동동 컴퓨터수리를 책임지고 있는 유니온컴은 전 브랜드 통합서비스센터를 운영중입니다.


os설치와 바이러스 치료/삭제, 애드웨어 제거 등 연락주시면 바로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