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합포구컴퓨터수리 비프음증상 회원구 부팅안됨

by 수리맨 2017. 7. 21.

컴퓨터의 부팅이 안되고 비프음증상이 나타나 합포구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산회원구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비프음 증상이 몇 번만 반복되는 경우 램 슬롯 오류를, 계속 반복되면 vga 슬롯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자체 점검이 어려우시면 언제든지 합포구와 회원구 컴퓨터수리 전문 유니온컴으로 연락주세요.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회원구컴퓨터수리 : 마산합포구컴퓨터수리-회원천북길*** 비프음반복과 부팅안되는 증상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띠~띠~소리가 반복되는 비프음 증상을 말씀해주시면서 유니온컴 합포구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이 경우는 메인보드 오류로 보드의 각종 슬롯을 우선 점검해볼 필요가 있어 신속히 마산합포구 회원천북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메인보드 내장 스피커에서 들리는 비프음은 반복되느냐 반복되지 않느냐를 판단하여 각 부위 점검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번 경우도 마찬가지로 조립컴퓨터의 비프음 증상이 들리면서 부팅이 안되는 전형적인 메인보드 오류였는데요.




고객님께서는 cpu에 문제가 있지 않나 의심하고 계셔서 cpu 및 메인보드 소켓 부위부터 점검해드렸습니다만 큰 이상은 없었습니다.


소켓 핀이 휜 경우도 있을 수 있어 최대한 꼼꼼히 점검하였네요.ㅎㅎ



이번 경우는 램 소켓에 문제가 있었으므로 메모리 제거 후 슬롯 청소 및 올바르게 다시 장착하는 과정을 통해 메모리를 정상적으로 인식시키는 데 주력하였습니다.


메모리 테스트 결과 램 불량은 아니었네요.



다시 메모리를 장착하여 램 테스트하였고 이어서 부팅을 시도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부팅됨을 확인하였으나 컴퓨터는 매우 느려진 상태였고 고객님 요청에 의하여 운영체제 재설치 작업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이후 몰라보게 빨라진 조립컴퓨터입니다.^^


멜웨어 증상으로 느려진 컴퓨터였기 때문에 고객님께 말씀드려서 백신 프로그램을 통한 지속적인 점검을 권장드리면서 합포구컴퓨터수리를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