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상남동컴퓨터수리 인터넷구매PC 합포동 메인보드교체

by 수리맨 2017. 7. 25.

PC 메인보드 교체작업으로 상남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상남동 / 합포동 컴퓨터수리 전문점입니다.


최근 수해로 인하여 침수폰이나 침수컴퓨터 등에 대한 문의가 종종 들어오고 있네요.


최악의 경우에는 수리가 아닌 교체가 권장되는 경우도 많아 여름 장마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해보입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합포동컴퓨터수리 : 상남동컴퓨터수리-노산북*길** 인터넷구매PC 메인보드교체작업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인터넷에서 구매한 조립컴퓨터의 고장 증상이 있어 유니온컴 상남동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1년 AS기간은 남았으나 고장난 컴퓨터를 먼 지역까지 택배 보내는 것이 부담되어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신속히 상남동 노산북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를 점검하였는데요.




컴퓨터 전원은 정상 작동하였으나 메인보드 바이오스 진입조차 안되고 있었습니다.


파워 전압은 정상이었고 원인은 메인보드에 있어 보여 고객님께 양해드린 뒤 사무실 입고 수리에 들어갔습니다.



소켓1151 메인보드네요.


구매하신 지 1년도 안된 조립컴퓨터라 조금 안타깝지만 택배 수리 보내지 않고 가까운 유니온컴 상남동 합포동 컴퓨터수리점으로 문의주셨기 때문에 최대한 꼼꼼히 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위는 기존의 고장 증상이 나타난 보드, 아래는 이번에 새롭게 장착될 보드입니다.




새 메인보드 장착해드리면서 기본적인 본체 내부 청소 또한 진행하였고 전원 정상 작동도 확인했으니 이제 윈도우 부팅을 시도해보는 것만 남았네요?ㅎㅎ


최근 날씨가 매우 습하여 메인보드나 기타 부품에 상당히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컴퓨터는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해주세요!



기존과 달리 메인보드 바이오스 진입도 확인되었구요.ㅎㅎ


아? 그런데 정작 다른 사진이 찍혔네요.ㅠ.ㅠ



네, 윈도우 부팅이 확인되었습니다.


다음 화면은 비번이 걸려 모두 확인하지 못한 채 고객님이 사무실로 내방하시고 나서 마저 확인해드렸네요.


하드디스크 및 기타 부품은 모두 정상 작동되니 메인보드 교체만 하여 해결해드렸던 상남동컴퓨터수리 작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