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구암동컴퓨터수리 서멀작업 합성동 발열증상

by 수리맨 2017. 7. 26.

컴퓨터 내부 발열증상으로 인한 서멀작업으로 구암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함성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매우 더운 날씨에 cpu와 gpu 관련 고장 증상으로 문의주시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쿨러 문제로 인하여 cpu온도가 급격하게 상승하여 셧다운이나 멈춤 증상을 호소하시는 경우가 많네요.


쿨러가 정확하게 장착되어 있는지, 팬은 정상 작동하는지 등을 점검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합성동컴퓨터수리 : 구암동컴퓨터수리-구암남*길** cpu와 gpu 발열 증상으로 인한 서멀작업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컴퓨터 내부 온도가 심상치 않아 유니온컴 구암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게 되었다고 하셨는데요.


내부 발열은 자칫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최대한 신속히 구암동 구암남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cpu와 그래픽카드 모두 발열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점검 및 서멀구리스 재도포 등의 작업을 위해 고객님 동의를 구한 뒤 사무실 입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cpu와 그래픽카드가 장착되는 메인보드 점검부터 착수합니다.



간혹 메모리에 문제가 있어도 gpu 발열로 이어지는 경우도 봤기 때문에 각종 슬롯을 꼼꼼히 점검해보았습니다.


보드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었고 이어서 cpu와 그래픽카드 점검 작업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쿨러를 탈거하고 gpu에 열전도율이 높은 서멀구리스를 재도포하는 작업을 실시합니다.


그동안 열을 많이 받았는지 방열판 색이 심상치 않습니다.


팬 청소까지 마무리하여 온도를 조금이라도 내리는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메인보드에는 특별한 이상이 없었으나 처음에 먼지가 조금 쌓여 있어서 보드를 비롯한 각종 부품의 청소를 진행하였고 마지막으로 cpu 점검이 남았네요.


cpu에 도포되어 있었던 서멀구리스가 말라 비틀어져 있어서 깨끗히 닦아낸 후 마찬가지로 서멀구리스를 재도포하였습니다.


작업 결과 gpu와 달리 cpu 온도는 크게 떨어졌습니다.



처음에 pc를 켜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사용시간이 조금 지나면 서서히 느려지거나 끊기는 느낌이 있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온도측정 프로그램으로 측정 결과 일단 이상 없다고 판단하여 고객님께 연락드린 후에 사용하시면서 당분간 온도 파악하실 수 있도록 몇가지 안내 및 주의사항을 당부해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도 당분간 케이스를 열어둔 채 컴퓨터 내부를 점검하면서 사용하시겠다고 말씀하셨네요.ㅎㅎ


유니온컴의 구암동 및 합성동 컴퓨터수리 작업 내역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