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묵동컴퓨터수리점 중랑구 BOOTMGR is missing 증상

by 수리맨 2017. 9. 21.
묵동컴퓨터수리점 중랑구 BOOTMGR is missing 증상

 

967번째 작업 내역으로 'BOOTMGR is missing' 증상과 관련하여 묵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중랑구컴퓨터수리점 마이스터컴입니다.

 

"BOOTMGR is missing" 증상은 하드디스크를 메인보드가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또는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고장 시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단순 전원 및 데이터 케이블 문제일 때도 있어 정확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중랑구컴퓨터수리 : 묵동컴퓨터수리-동일로*** BOOTMGR is missing 증상 등 (1761)

 

얼마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하여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여러 대의 PC 중 한 대가 갑자기 부팅이 되지 않아 마이스터컴 묵동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항상 방문드리는 사무실이라서 어떤 PC이냐고 어쭤봤더니 5번 PC라고 말씀해주시네요.

 

부장님과 제가 여러 대의 PC에 각각 번호를 붙여 두었거든요.ㅎㅎ

 

조금 늦은 시간에 연락주셔서 다음 날 오전 일찍 중랑구 묵동 동일로 고객님 사무실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시작하였습니다.

BOOTMGR is missing 증상은 하드디스크와 메인보드 등 하드웨어 고장과 관련된 증상입니다만 의외로 컴퓨터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하여 부트섹터가 손상되었을 때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다른 부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하드웨어 점검을 꼼꼼히 진행하였는데요.

컴퓨터 본체 아랫 부분에 거미가 집을 지어 놓았네요.ㅎㅎ 에어로 쏘아 거미 내쫓고 거미집 청소했어요.ㅜ.ㅠ

 

하드웨어 점검 결과 하드와 보드 모두 문제 없었기 때문에 다음으로 바이오스 설정을 점검하였습니다.

 

 

이번 경우는 하나의 운영체제가 설치된 SSD와 데이터 저장공간용 HDD를 이용 중인 컴퓨터의 바이오스가 첫번째 부팅 영역으로 SSD가 아닌 HDD를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나타난 증상이었네요.^^

 

곧바로 신속하게 바이오스 설정을 잡아드려 정상 부팅 확인하였습니다.

수리맨 떠난 다음에 문제 생기면 안되니 OS부팅 후 하나하나 점검해보아야죠.

 

주로 하시는 업무 관련 프로그램 점검을 마치고 돌아가려는 찰나~

 

다른 고객님께서 "이쪽도 좀 봐주세요"라고 하십니다.ㅋㅋ

이쪽 컴퓨터 또한 내부 먼지가 많았고 특히 모니터 신호없음 증상이 있어 AS요청을 해주셨네요.

 

이 PC는 예전에 램 업그레이드와 SSD만 설치해드렸던 PC인데요.

 

CPU와 보드는 연식이 좀 된 모델입니다.

마찬가지로 먼지 제거 후 메인보드 오류를 수정하여 모니터신호없음 증상을 해결하였고 앞으로 사용하다가 문제생기면 부장님께 말씀하시지 말고 저에게 직접 연락주시라고 명함 드리면서 중랑구 묵동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항상 먼저 연락주시는 사장님과 부장님께 마지막으로 인사드리고 사무실로 돌아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