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행당동컴퓨터수리점 성동구 마이스터컴의 VGA고장증상

by 수리맨 2017. 9. 22.

968번째 작업내역으로 행당동컴퓨터수리점 마이스터컴의 VGA고장증상 내역입니다.




안녕하세요, 마이스터컴 성동구컴퓨터수리점입니다.


메인보드에는 VGA단자가 포함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 및 그래픽작업이 필요한 경우 VGA카드를 따로 장착하여야 하지만 인터넷과 문서작업 위주로 컴퓨터를 사용하신다면 고가의 그래픽카드 장착 없이 메인보드 내장 VGA단자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이스터컴 PC출장수리지역 > 성동구컴퓨터수리 : 행당동컴퓨터수리-고산자로*가길** LP타입 VGA고장증상 및 삼성복원솔루션 포맷(1762)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모니터 화면 출력에 문제가 있고 컴퓨터 본체 또한 매우 느려 마이스터컴 행당동컴퓨터수리점에 연락주셨다고 합니다.


신속히 성동구 행당동 고산자로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삼성 슬림컴퓨터입니다.


매우 느려진 이유는 컴퓨터 하드디스크 내부의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가 원인이라 추측되었고 모니터 화면이 조금 이상하게 출력되는 이유는 모니터 고장이 아닌 그래픽카드 고장이라 판단되어 컴퓨터 하드웨어 내부 점검에 들어갔네요.



역시 예상대로 LP타입 VGA카드 고장 증상입니다.


쿨러가 더 이상 작동되지 않아 상당히 심한 발열로 인하여 내부의 GPU가 손상되었네요.


컴퓨터 또한 교체시기가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교체를 받으실 것인지, 내장 VGA단자를 이용할 것인지 여쭤보았는데요.



아드님께서 너무 게임에 열중(?)하신다고 그래픽카드 없이 인터넷과 문서작업 위주로 컴퓨터를 사용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셨네요.^^;;


내장 VGA단자에 모니터 케이블을 연결해드려 즉시 화면 출력 성공하였구요.

(구형 PC임에도 그래픽카드 교체 등 수리비가 많이 지출될 것을 걱정하셨으나 그렇지 않아 다행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아래 손상된 모니터 액정은 당분간 조금 더 사용하시다가 새 컴퓨터와 함께 모니터까지 구매하신다고 하여 패스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복원솔루션을 이용한 포맷작업을 진행해드리면서 자연스럽게 악성코드와 컴퓨터바이러스를 해결해드렸네요.


다음에 새 컴퓨터 구매하실 때도 마이스터컴 성동구 행당동 컴퓨터수리점으로 연락주신다고 말씀해주셔서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