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미아동 컴퓨터수리 새컴퓨터에 OS설치

by 수리맨 2019. 8. 21.

새컴퓨터에 OS설치해달라고 미아동에서 연락주신 분을 위해 컴퓨터수리 다녀왔습니다.




이번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을 통해 OS설치와 함께 인터넷으로 구매한 PC의 하드웨어 점검을 함께 의뢰해주셨는데요.


조금 늦은 시간에 전화주셨기에 다음 날 오전에 시간 맟춰 강북구 미아동 솔매로**길* 연락주신 곳으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와 OS설치를 시작하였습니다.




마이스터컴 수리맨이 막 방문드렸을 때는 새로 구매하신 모니터와 조립컴퓨터 본체를 미리 연결해두신 상태였는데요.


전원을 켜고 컴퓨터 부팅 상태를 확인해보니 나타나는 메세지..


CMOS Date / time not set


press f2 or del to run setup


press f1 to continue


모두 정상입니다.


cmos 설정을 확인한 후 운영체제를 설치하면 된다는 뜻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사용 중인 컴퓨터가 위의 매세지를 보인다면 큰 문제가 되는 것이겠지요.


미아동컴퓨터수리로 연락주신 이번 컴퓨터는 새 조립pc이기 때문에 당연한 메세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객님께서는 컴퓨터 내부 배선 상태를 확인하고 싶다고 말씀해주셔서 후면 케이스을 열고 함께 점검해드렸습니다.


요즘 컴퓨터 조립이 너무 꽉 조이게 배선 작업하는 것이 유행인데 이번 pc는 적당하게 배선 정리되어 배송되었네요.


적절히 조립된 pc라고 생각되었네요.


이어서 전면부 케이스 열고 점검해드렸는데요.

  

싸구려 부품이 사용되지 않고 모두 다 좋은 부품으로 구성되었네요.


고객님께서 직접 부품을 하나 하나 선택하셨다고 합니다.ㅎㅎ


많은 분들이 하드디스크 용량과 cpu, 그리고 그래픽카드 모델만 보고 결정하시는 경향이 강한데요.


이번에 미아동컴퓨터수리 작업으로 연락주신 고객님께서는 마이크로닉스 정격 파워서플라이와 고장률이 적은 에즈락 메인보드로 탁월한 선택을 하셨습니다.


하드웨어에 큰 문제가 없으니 포맷과 os설치도 일사천리로 작업되었구요.


작업 후에 원격점검 받으실 수 있는 마이스터컴 미아동컴퓨터수리점의 원격지원 시스템을 설명드리면서 당일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