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수리(OlO52459228)

삼선동 컴퓨터수리 하드 고장 전면부 단자 쇼트

by 수리맨 2019. 9. 2.
삼선동 컴퓨터수리 하드 고장 전면부 단자 쇼트

 

컴퓨터 케이스의 전면부 단자와 하드 고장으로 연락주신 분을 위해 마이스터컴에서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편안하게 당일 AS 받으실 수 있는 곳, 마이스터컴입니다.

하나의 고장 증상이 아닌 두가지 이상의 컴퓨터 고장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생각보다 고장 증상의 원인을 밝혀내고 정확하게 수리하는 데 시간이 많이 지연되기도 합니다.

조립컴퓨터 한 대의 내부에는 파워서플라이,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그래픽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부품이 있기 때문이지요.

 

이번에 삼선동에서 연락주신 분께서도 비슷한 이유로 마이스터컴 컴퓨터수리 서비스를 요청하셨는데요.

 

즉시 성북구에 위치한 삼선동4가에 위치한 코오롱아파트 105동 ****호로 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습니다.

우선 상당히 많은 먼지가 눈에 띄었는데요.

일단 주요 증상을 점검 및 조치한 후 컴퓨터 먼지 청소를 진행해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총 2개의 하드디스크가 연결되어 있었고 특이하게도 2개의 하드디스크에 각각 다른 버전의 OS를 설치 및 사용하고 계셨는데요.

 

그 중 하나의 하드디스크가 고장나 아예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고장 증상이 발견된 하드디스크는 수리 불가 제품으로 하드디스크를 무조건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었는데요.

고객님께 설명드린 후 속도 빠른 240기가 SSD로 교체해드리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SSD 장착 작업을 진행하던 중에 전면부 USB 단자가 상당히 불안정하게 인식됨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전면부 USB 단자에 문제가 있음을 발견한 후, 위에 보이는 케이블을 분리하여 메인보드 쇼트 증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고객님께는 따로 말씀드려 USB 멀티 허브를 컴퓨터 본체 후면부의 USB 단자에 연결한 후 전면부로 끌어 당겨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렸네요.

 

두 개의 운영체제를 각각 사용하신다고 하여 몇가지 주의 사항을 설명드렸고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패턴에 맞게 컴퓨터를 세팅해드리면서 삼선동에서의 컴퓨터수리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먼지가 많이 쌓여 마지막에 먼지를 걷어내느라 생각치 않게 힘이 들었네요.

 

다음 번에 PC를 구매할 때는 저희 마이스터컴에서 견적을 내어 맞추겠다고 말씀해주셔서 기분 좋게 작업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