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반 강제적인 이전

by 수리맨 2022. 7. 27.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반 강제적인 이전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거의 반 강제적인 이전이 되어버렸네요.

 

사실 이렇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었습니다만 막상 이렇게 되고나니 조금 아쉽네요.

 

위와 같은 메일이 와서 다음 접속 후 다시 블로그 탭을 확인해보았는데..

헉! 이미 다음 메인 메뉴에서 블로그 항목이 삭제된 듯 합니다.

다음 블로그 메뉴를 잘 찾아서 들어가 보니 위와 같이 '오는 9월 다음블로그 서비스 종료 및 티스토리 이전 안내' 메시지가 보였어요.

 

1. 다음 블로그의 서비스 종료일은 2022년 9월 30일

2. 다음 블로그의 신규 개설 중단은 2022년 7월 4일(이미 신규 개설이 중단되었네요.)

3. 다음 블로그의 데이터 백업은 서비스 종료 후 블로그 계정의 이메일로 순차적 발송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음블로그의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은 아래 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하여 저는 어제 이전 신청을 했었는데요.

(티스토리로 이전하시려면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이전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티스토리 이전 신청 관련 faq

 

오늘 오전에 확인해보니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미 이전되어 있었네요.

다음 블로그에 익숙해진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을 반대하고 계실지 모르겠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동안 블로그 영역에서 이미 손을 뗀 것처럼 블로그의 편의 기능을 한 두개씩 삭제하고 있었어요.

 

더 이상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을 것 처럼요.

 

그러는 사이에 다음 블로그의 모습이 반응형으로 변경되면서 외형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과 유사하게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아마도 조만간 티스토리로 이전될지도 모르겠다." 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의 특정 기능 등을 삭제하는 다음의 운영 정책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차라리 잘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이제 "다들 아시는" 티스토리 블로그만의 장점을 활용해볼 때이지요.

 

참고로 다음에서 제 블로그가 블라인드되어 있었는데 주소가 티스토리로 변경되니 그동안 블라인드되었던 글이 모두 정상으로 검색되더군요.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개인적으로는 다음 블로그의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을 환영하는 바입니다.

이제 다시 한번 제대로 블로그 꾸며볼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