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력업체모집/경북·경남

방어동컴퓨터수리 부팅안되는증상 화정동 SSD교체작업

by 수리맨 2017. 6. 14.

조립컴퓨터의 부팅안되는 증상과 SSD 설치작업으로 방어동컴퓨터수리를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화정동컴퓨터수리센터 유니온컴입니다.


일반 하드디스크에 비해 몇 배나 빠른 SSD를 장착하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었습니다.


예전에는 가격도 부담스러웠지만 지금은 많이 착해졌지요.ㅎㅎ


데탑PC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 시 SSD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유니온컴 PC출장수리지역 > 화정동컴퓨터수리 : 방어동컴퓨터수리-문재*가길* 조립컴퓨터 부팅안되는 증상, SSD교체작업


며칠 전, 고객님께서는 전화상담으로 컴퓨터 전원을 켠 후 영문메세지만 나타나고 부팅이 안되어 유니온컴 방어동컴퓨터수리점에 문의주셨는데요.


신속히 동구 방어동 문재가길 고객님 댁으로 출장방문드려 컴퓨터수리를 위한 하드웨어 점검을 시작하였는데요.




BOOTMGR is missing, 다시말해 전형적인 부팅안되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 하드디스크 자체의 문제인지, 아니면 메인보드의 문제인지, 또는 파워서플라이 전력 공급의 문제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고객님께 양해드린 후 사무실 입고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사무실에서도 역시 동일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었네요.


문제가 되는 부위를 점검하기 시작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는 정상입니다.


이제 하드디스크를 확인해 봐야겠지요?ㅎㅎ



하드디스크에는 문제가 없었는데요, 운영체제가 설치되는 ssd에 문제가 있었네요.


ssd의 고장 증상으로 부품 교체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있었던 ssd입니다.


고객님께 전화로 점검 상황을 설명드렸고 새 ssd로 교체진행하는 부분에 관하여 말씀드린 후 작업 들어갔습니다.



새 ssd 교체 후 하드디스크와 ssd의 위치를 조금 바꿔봤습니다.


사제쿨러 등이 설치되어 컴퓨터 내부가 꽉 찬 느낌이었고 선정리에도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부피가 큰 그래픽카드까지 설치되어 있었던 터라 선정리가 조금 난잡한 상태였네요.


예전 케이스라서 배선을 뒤로 돌리기도 애매한 제품이라 사진촬영 후에 조금 다른 방법으로 배선 정리 하였습니다.


어쨋든 ssd 교체 후 os 재설치하고 운영체제 부팅 점검 중인 모습입니다.





os테스트 확인하였고 고객님께 연락드려 방어동컴퓨터수리 완료 공지해드렸습니다.


다음 날 수리맨이 다시 방문드려 테스트와 세팅 해드렸네요.^^



화정동과 방어동 컴퓨터수리 전문 유니온컴에서는 미포동과 주전동, 현대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주변의 노트북, 컴퓨터수리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